본문 바로가기
D.I.Y Space

전면썬팅 D.I.Y 의 실패율이 높은 이유?

by 도시늘보 2010. 8. 28.
반응형
예전에 베르나에 썬팅을할때 전면 썬팅을 실패한데 이어.... 이번에 또한번의 실패를 맛봤습니다. 여러개의 헤라를 사용해 보기도 하고 끝에서부터 조금씩 공기를 빼가면서 붙여나가보기도 하고.... 하지만 아무리 밀어내봐도 한군데가 붙으면 다른곳이 뜨고 결국 한시간여의 사투끝에 이번에도 쓰디쓴 실패를 맛보았습니다 orz.

그래서 뭐가 잘못된걸까 싶어 전면썬팅 요령에 대해 검색을 해봤는데 방법에 관해서는 별 문제가 없었더군요. 그래서 혹시 제품에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싶어 썬팅필름을 구매한 스토어에 접속을 해봤습니다. 제발 제품의 불량이었기를 빌면서 제품설명 페이지를 훑어보던중... 문득 일반 필름보다 더 비싼 가격을 받는 열수축성형 옵션에 의문이 생겼습니다. 어떤 가공을 하기에, 어떤점이 더 좋기에 같은제품인데 더 비싼걸까.....
그래서 바로 판매자에게 전화를 해서 일단 전면 썬팅의 시공비를 문의하면서 열수축성형은 뭐가 좋은거냐고 슬쩍 물어봤습니다. 들려온 대답은 약간 충격적... 샵에서 시공하는 필름은 모두 열수축성형 처리를 한 제품이라는 겁니다. 측후면과 다르게 전면은 워낙 굴곡이 심해서 열수축성형을 안하면 아예 시공이 불가능한 차량도 있고 시공이 가능한 차량들도 거의 뜨는부분이 생긴다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시공점에서는 성형가공이 안된 제품은 시공을 안한다고......그런건 제품설명페이지에 써놨어야지!!!!!!!!!
다음번엔 열수축성형 작업이 된 제품을 구매해서 다시한번 도전해 봐야겠....아니 카앤레드존의 핑크마티즈를 썬팅할때 열수축성형 작업까지 직접 해서 한번 도전해 봐야겠습니다.(필름을 미리 사놨거든요;;;;;)


※열수축성형 작업이란?
히팅건 혹은 가스토치로 열을 가해 썬팅필름을 시공부위에 맞춰 곡면을 만들어주는 작업으로 전면유리같이 굴곡이 심한 부위는 열수축성형 작업 없이는 거의 불가능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열수축성형 작업을 하는 영상 첨부합니다. ^^


영상에서 보여준 열수축성형작업은 수준급의 숙련자가 한거라네요.



궁금하신게 있으면 위 터치링 위젯을 통해 저에게 전화나 문자를 보낼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댓글과 추천"이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이 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추천" 한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