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Space

TNM 파트너워크샵에서 돌아오는길, 쏘나타 2.4 GDi 의 연비는?

by 도시늘보 2010. 11. 3.
반응형
지난주 토요일, 청평 로뎀나무 펜션에서 진행된 TNM 미디어에서 제 2회 파트너 워크샵에 참여했습니다.
사실은 워크샵에도 참여할겸 청평의 자연을 배경으로 시승 영상이나 찍어볼까 했었는데 족구 한판 하고나니 어느덧 저녁이라 사진은 포기했습니다 ^^;;;


이렇게 재미있게 놀았는데 목적을 망각할만 하죠? ㅎㅎㅎ

원래는 1박 2일간의 워크샵이었지만 요즘 쌓여있는 일들이 좀 있어서 골든벨 퀴즈가 끝난 후 바로 집으로 향했는데요. 집까지 연비운행으로 집까지 가면 어느정도의 연비가 나올지 한번 측정해 봤습니다.

평균연비와 트립A, 주행시간, 평균속도를 리셋하고 출발~~ 여기서는 성인남성 3인이 탑승하고 출발했습니다.

적절히 막히는 국도를 지나 드디어 남양주 IC로 진입했습니다. 아직도 좀 막히긴 하지만 톨게이트를 지난 뒤에는 국도보다는 초큼 괜춘한 교통상황이네요 ㅎㅎㅎ

여기서 잠시 중간점검~ 현재까지 14.3km/l 의 평균연비가 나왔습니다. 집에 빨리가고싶은 욕망을 억제하느라 힘들었어요 ㅎㅎㅎ

덕소삼패IC에서 내려 살짝 막히는 올림픽대로를 지나 파트너 한분을 남부터미널 근처에 내려드렸습니다. 연비측정해보겠다고 연비운행하는중에 강남 한복판을 가로질러버리다니 ㅜㅡ

이곳에서의 중간 연비는 14.8km/l 입니다. 연비에 신경쓰면서 되도록 정속주행을 하긴 했지만 연비 괜춘하네요 ㅎㅎㅎ

2시간 16분 동안 평균 53km/h 로 118.7km 의 거리를 주행한 결과. 과연 어떻게 나왔을까요?

짜잔~ 중간중간 막히는 구간이 있긴 했지만, 막판 40km 정도를 거의 고속도로로 정속주행한 덕에 15.7km/l 라는 연비를 낼수 있었습니다. 이정도면 제 아방이XD 디젤과 비슷한 연비인데요. 뭐 사실 때려밟으면 답이 안나오지만 확실히 GDi 엔진이 정속주행할때 연비는 괜춘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워낙에 가속성능도 좋아서 질주 본능을 억제하는게 좀 힘들긴 하네요 ^^;;;;;

11월 1일부로 쏘나타의 시승은 끝이 났는데요. 다음번에는 차량을 반납하기 전 마지막으로 촬영한 쏘나타 2.4 GDi 의 가속성능을 테스트 영상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