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Space

비전드라이브 VD-7000W(블랙박스) 장착했습니다.

by 도시늘보 2010. 12. 25.
반응형
지난번 개봉기 이후로 시간이 꽤 지났죠? ^^;;; 블랙박스 설치를 계속 미뤄오다가 얼마전 드디어 마음을 잡고 설치에 들어갔습니다.

일단 액정이 있는 블랙박스라 전원부터 연결했습니다.

요렇게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할수있으니 자리잡기가 쉽겠죠?

눈에 안거슬리고 전방 시야가 최대한 확보되는 자리를 찾다보니 결국 저곳에 설치했네요 ㅎㅎㅎ

그다음 후방쪽 카메라도 장착해야겠죠? 사실 이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었는데요.... 이걸 선을 뒤로빼서 뒷 창문을 보게해야하는건지 아니면 앞쪽에 달아서 옆쪽까지 약간의 시야확보를 해야하는건지....

결국 앞쪽에 달아서 전체를 감시하는 쪽을 택했습니다. 이거 주위를 녹화한다기보다는 탑승자를 녹화하는 분위기네요.... 감시당하는 느낌 -_-;;;
이제 설치는 마쳤으니 선정리에 들어가야겠죠?

본체와 후방카메라사이의 선은 저렇게 본체 위쪽으로 천장과 전면유리 사이로 집어넣었습니다. 전면유리와 천장 사이의 틈이 꽤 넓어서 별다른 도구없이 그냥 손가락으로 밀어넣으면 됩니다 -ㅅ-

그리고 전원선 역시 우선 천장을 타고 들어와서 조수석 도어쪽의 고무몰딩을 잠시 뺀 뒤에 그 틈새기로 선을 밀어넣었습니다.

이렇게하면 요기까지는 깔끔하게 선이 내려오네요 ㅎㅎㅎ

여기서부터가 문제인데.... 완전히 안보이도록 하려면 대쉬보드를 뜯고 작업해야할것같아서 그냥 저 틈새기로 꾹꾹 밀어넣었더니 다행히 고정이 되더군요.

저기서부터 대시보드와 전면유리 틈새기로 네비 뒤쪽까지 선을 쭉~ 밀어넣고 거치대쪽에 선을 몇바퀴 돌려서 고정을 해놨습니다. 뭐 언제까지 될지는 모르겠지만 선이 아예 안보이도록 배선작업을 다시해야겠다는 결심이 서고나니 저렇게 대충 고정하게 되네요 -_-;;;

마무리로는 동봉되어있는 선정리 스티커(?)로 저렇게 내려오는 선을 한번 잡아줬습니다. 일단 이렇게 해놓으니 별로 시간과 노력을 들이지 않고 나름 깔끔하게 정리가 됐네요... 일단 시거잭에 연결해놓긴 했지만 상시전원 셋팅을 위해서 퓨즈박스쪽으로 배선을 다시한번 작업하긴 해야할것 같습니다.

그럼 블랙박스 설치기는 간단하게 이정도로만 마치도록 하고 아마도 상시전원 연결을 할때까지는 시간이 좀 걸릴것 같으니 사용기를 먼저 올리게 되겠군요. 그럼 다음포스팅 기대해주세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