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외곽순환도로 중동IC 드디어 재 개통!!!

by 도시늘보 2011. 3. 16.
반응형

지난번 유조차 화재로 인해 중동IC는 물론 일산방향으로 진입만 가능한 장수IC까지 통제되는 바람에 시흥에 거주하는 저로써는 서울이나 부천, 일산쪽으로 나갈때 꽤나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사고 전에도 중동 - 계양 구간은 워낙에 통행량이 많은 곳이라 출퇴근시간에는 교통지옥이었는데 중동IC가 끊겨버리니 그 아래쪽의 중동대로는 더한 지옥이었죠. 편법으로 제3경인을 통해 돌아서 서울로 진입하는 길을 이용하긴 했지만 6월에나 공사가 끝난다는 소식에는 참.....
그러다가몇일전 고속도로 알림판에서 희소식을 발견했습니다.

 헉.... 반쯤 포기하고 있다가 이런 소식을 접하니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만난 기분이라 직접 확인해보고 싶은 마음에 어제는 오랫만에 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사용된 사진들은 운전중이라 접안을 하지 않고 감으로만 찍은 사진들이라 흔들리거나 촛점이 맞지 않는 사진들이 종종 있습니다. 
되도록 깨끗한 사진들만 골랐지만 상태가 안좋은 사진들이 종종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ㅜㅡ

 ㅎ~ 퇴근시간이라 어느정도 막히는건 각오하고 왔는데 개통 소식을 모르는 분들이 많은지 아직까지는 중동IC로 진출하는 쪽만 막히고 나머지는 뻥 뚫려있네요. 오랫만에 지나보는 중동IC... 감동입니다 ㅜㅡ

 퇴근시간 중동IC 통과 인증샷!!!

장수IC를 내려오는길인데 얼마전까지 쭉 정체되어있던 반대편 차선도 원활해 졌습니다. 아마도 반대편 장수IC도 통제가 풀렸기 때문이겠죠? 

 
빨간 물통으로 막혀있던 반대편 장수IC 진입로가 뚫린모습....  사고 이후로 대략 3개월 만인가요? 공사기간 단축을 위해 노력해준 덕분에 예상보다 3개월이나 빨리 정상화 됐군요. 이번 사고로 인해 혼잡했던 3개월을 잊지말고 앞으로는 이런 참사가 생기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