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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운전자들이 도로를 운행하면서 "넘지 말아야 할 선은 중앙선" 이라는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분명 중앙에 그러져있는 노란선은 차량의 진행방향을 나누는 경계이기때문에 넘지 않아야 할 선 임에는 분명합니다만. 넘어가도 되는차선과 넘지 말아야할 차선의 기준은 노란선과 하얀선이 아니라는거 알고계신가요?
넘어도 되는 차선과 넘지 말아야할 차선의 구분은 정확하게 말하자면 '점선' 과 '실선' 의 차이입니다. 대부분의 도로의 중앙선은 실선으로 되어있고 하얀 차선은 점선으로 되어있기때문에 색으로 구분하는것만으로도 운행에 큰 지장은 없긴 합니다만.
편도 1차선 도로 중에는 중앙선이 점선으로 되어있어 추월이 가능한 지역이라는걸 알려주고, 교차로 앞이나 터널, 교각, 고가도로 위를 지날때도 흰색 차선은 실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뭐 일반적으로는 그냥 흰색 선이니 마음껏 차선변경을 하겠지만, 이 실선을 넘어 차선변경을 하다가 사고가 났을때는 100% 과실 판정이 나오기도 한답니다. -ㅅ-
지난번 주유구의 방향 구분법때도 그랬지만, 누구나 알수도 있는 작은 정보이지만, 몰랐던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것같아 올려봤습니다. ^^
넘어도 되는 차선과 넘지 말아야할 차선의 구분은 정확하게 말하자면 '점선' 과 '실선' 의 차이입니다. 대부분의 도로의 중앙선은 실선으로 되어있고 하얀 차선은 점선으로 되어있기때문에 색으로 구분하는것만으로도 운행에 큰 지장은 없긴 합니다만.
편도 1차선 도로 중에는 중앙선이 점선으로 되어있어 추월이 가능한 지역이라는걸 알려주고, 교차로 앞이나 터널, 교각, 고가도로 위를 지날때도 흰색 차선은 실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뭐 일반적으로는 그냥 흰색 선이니 마음껏 차선변경을 하겠지만, 이 실선을 넘어 차선변경을 하다가 사고가 났을때는 100% 과실 판정이 나오기도 한답니다. -ㅅ-
지난번 주유구의 방향 구분법때도 그랬지만, 누구나 알수도 있는 작은 정보이지만, 몰랐던 분들에게는 유용한 정보가 될것같아 올려봤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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