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pace

HUD까지 지원하는 재간둥이 네비게이션 - 올레네비 2.5 업데이트!!!

by 도시늘보 2011. 12. 5.
반응형

KT의 올레네비가 2.5 버전으로 또한번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사실 처음 올레네비 간담회에 참가했을때는 별다른 생각이 없었는데 올해 내내 올레네비에 큰 업데이트가 있을때마다 참여해서 불만사항을 토로하고 추가 혹은 수정됐으면 하는 의견들을 올레네비에 반영시켜오는걸 보면서 올레네비의 개발에 한발을 담근것 같은 느낌이 들어 애착이 좀 가고 있습니다. 뭐.... 말이 길어지긴 했지만 업데이트 됐다는 소식을 들었으니 또 관심갖고 한번 써봤다는거죠 뭐 ^^;;;;;;

처음 올레네비를 썼을때 낭패를 봤던 업뎃 후 어플 내에서 2차 업데이트..... 이거 와이파이 없이도 좀 업뎃되게 해주면 안될까 싶네요 -ㅅ-

음..... 와이파이로도 시간이 꽤 걸리는데 3G에서는 토나오겠군요. 그냥 와이파이로만 받게 하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_-;;;;

이번에도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를 하나보군요.

오오... 건의만 하면 선물 주는건가요? 다른 선물은 별로 눈이 안가는데 니콘 J1에서 멈칫하네요.
지금은 펜탁스 K-r 을 사용하고 있지만 첫 DSLR이 니콘 D40 이었고, 취향도 니콘쪽이라 니콘의 미러리스에 관심이 있었던건 사실이니까요.

이벤트에 참여하러 문제알리기 페이지로 가봤습니다.
문제알리기는 알겠는데 명예의 전당이랑 팀노트는 뭘까요?

뭐.... 일단은 이벤트 참여 먼저 하고....


명예의 전당이라는게 당첨자 발표 같은건가요? 기존에 건의를 주셨던 분들이 올라와있네요.

문제 알리기가 사용자가 개발자에게 보내는 메세지였다면, 이번에는 개발자들이 사용자들에게 메세지를 보내는 팀 노트란게 생겼습니다.
여기서 그동안 공지사항에서는 말못했던 이야기들이 나오려나요? ㅎㅎㅎ

음... 이벤트 관련 내용에 너무 빠져들었었군요.
설정메뉴 역서 달라진게 있다고 해서 살펴봤는데 가장 눈에띄는 기능은 알림설정이네요.
사실 급커브지역이나 사고다발지역 같은건 평소 네비게이션에서도 알림을 꺼놓고 다니는데
올레네비에서는 곧이곧대로 미주알고주알 다 저에게 일러바쳤드랬죠 ㅎㅎㅎ

또하나의 기능업뎃은 주변검색 메뉴에서 지도보기가 생겼다는것.
사실 일반 네비게이션에서도 주변검색을 거리순으로 보여주긴 하지만,
실제로 가는 방향이나 교통상황 등 여러가지 여건에 의해서
직선거리에서 가까운것보다 훨씬 빨리갈수있는 주변검색지점이 분명 존재합니다.
이렇게 전체 지도로 볼수있게 되면 가장 빠르게 갈수있는곳을 좀더 효율적으로 찾을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가장 눈에띄었고, 가장 관심을 가졌던 업데이트를 디드어 소개드립니다. 바로 HUD 기능!!!
'허드가 뭐여?' 라고 하신다면 Head Up Display의 약자로 전면 유리에 정보를 표시하는 기능인데요.
HUD의 원리 자체가 전면유리 안쪽에 각도만 잘 맞춰서 밝은 이미지를 비추면 반사되어 보이는것이기에
이런 기능을 적용했다는것 자체는 그다지 신기하지는 않지만, 충분히 흥미를 끌만한 기능입니다.


길안내시에 좌측 상단에 보이는 이정표 아이콘을 터치하면 HUD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위와같이 다음 경로와 현재 속도를 알려주는 화면이 꺼꾸로 나타납니다.
(제가 뒤집은거 아니에요~ 원래 저런상태랍니다)
뭐... 거꾸로인 이유는 아시죠? 반사된걸 봐야하니까요 ^^

물론.... 좌우 교차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똑바른 화면도 볼수 있습니다.
심플해서 네비 화면보다 시인성이 좋아서 굳이 HUD로 사용하지 않더라도 꽤 쓸만하거든요.

요런식으로 쓰는거죠 뭐 ㅎㅎㅎ


HUD가 얼마나 잘 보이는지 확인해 보려고 대시보드 위로 핸드폰을 던져놓으니 확실히 전면유리에 정보가 비춰집니다.
의외로 잘보이긴 하는데 상이 2중으로 보이는건 좀 안습......

게다가 주위가 밝을때는 거의 안보인다는것도 하나의 약점이 될수도 있겠습니다만........
이건 아이폰3Gs의 액정도 한몫 하는것 같습니다. 아이폰4 에서는 낮에도 어느정도 보였었거든요.
약점이라고 던져놓고 쉴드치는꼴이 됐나요?
사실 시인성을 높이고 싶으면 HUD 사용자들을 위한 반사필름도 있으니 큰 문제가 되지는 않겟네요 ^^;;;

이번 올레네비의 업데이트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이 HUD 기능이 甲 이 될거라는 생각을 하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런데...  교통정보 한번에 보기는 언제 해줄꺼야!!!!!


P.S
이번 2.5.0 버전 업데이트를 하면서 최근 목적지 목록이 삭제되는 오류가 있었다고 하는데요.
오늘부로 패치가 되서 오늘 이후로 업데이트를 하는분들은(저도... ;ㅁ;) 최근 목적지 목록이 삭제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미 업데이트를 진행해서 목록이 삭제된 분들은 안타깝지만 복구가 불가능 하다고 하네요.
다음번 업데이트때는 좀더 신경써서 이런 오류가 없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