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ew Space

New Generation RAV4를 만나보고 왔습니다.

by 도시늘보 2013. 6. 17.
반응형

 

 

이달 6월1일, 토요타분당전시장에서 New Generation RAV4 의출시행사소식을듣고분당으로달려가봤습니다.

(알고보니전국에서진행하고있었던게함정…용산이훨씬가까웠는데….OTL)

뒤로물러서고~ 물러서도한화각에담기힘든엄청난규모의전시장이눈에확~ 들어오는군요.

 

넉놓고딴짓하다가뒤늦게들어간행사장…. 이곳에서는이미 1호차전달식이진행되고있었습니다;;;;;

분당에서 1호차를받으신분은이번서울모터쇼때예약주문을하신분이라고….거기까지밖에못들었네요ㅠㅠ

 

1호차전달식이끝나기무섭게음식을향해돌격앞으로~

매장안에서진행되는거라음식은크게기대안하고왔었는데, 예상외로푸짐~하게잘차려놨네요?

깨알같은토요타마카롱은센스~!

 

 

대충식사를하고나서어슬렁두리번하면서돌아다니다보니, 아까헐레벌떡올라올땐미처못봤던 RAV4 가보이네요

그뒤쪽엔깨알같은캠핑세트장구성까지!

요즘캠핑이대세라고들하는데 RAV4도캠핑용차량시장에한발얹어놓는건가요? ㅋ

 

인생이재미있어지기시작한다라... 사실이전세대의 RAV4 는재미있다라기보다는

디자인이고성능이고전부무난하고편안해서큰특징이없다는것이장점이자컨셉이었던것같은데

이번세대의 RAV4는그런무난함에서한차례탈피했나봅니다.

그럼얼마나잘~~~~빠졌는지구경하러가보…..기전에

 

제가 RAV4에정신팔고있는동안누군가가오셨어요–ㅅ-;;;;

…..아무리생각해봐도생각이안나네요;;;; 누구신지몰라죄송합니다….;;;;;

그래도덕분에공연하시는동안은 RAV4 를거의독점할수있어서행복했습니다 +_+

 

계단을뽀로록~ 내려가다보니요런것도보이네요?

몇일까지진행되는지는모르지만분당율동공원쪽지나가시는분들은여기놀러와서

음료도한잔하고, RAV4 도한번구경하시면되겠네요ㅋ

 

내려가서처음만난 RAV4의첫인상은…"어라? 전보다인상이훨씬강렬해졌네?"라는생각?

기존의밋밋했던이미지를탈피하고좀더뇌리에남을수있을만한디자인이돼서돌아왔네요.

 

아무래도가장큰영향을미친건요헤드램프디자인일지도…..

살짝날카로운눈매를가지고있네요.

 

전측면이나측면을봐도왠지모르게날카로워진느낌이납니다.

차량전체에선을살려놨다는느낌? 뭐디자인에는문외한이라서이런애매한느낌밖에안오네요ㅋㅋㅋ

다만…. 옆에서봤을때가장큰변화는오버행이짧아지고휠베이스는늘어난느낌입니다.

하지만실제수치상으로봤을때는전장, 전폭, 전고가모두작아지고휠베이스는그대로!

컴팩트해졌지만실내공간은그대로가져간다는?!?!

 

뒷태또한필러와램프사이에층이있는듯한모습과마치챙을쓴듯한스포일러가인상적이군요.

근데저를더깜짝놀라게한건오른쪽아래쪽에떡~ 하니박혀있는 AWD 엠블럼이네요.

 

가솔린엔진을얹은 SUV가복합연비 10.2km/l 라고한다면누가 AWD 라고생각하겠어요–ㅅ-;;;

아무튼연비에서한번까~암짝놀라게하는군요.

 

뒤로와본김에테일게이트도한번열어봤는데요. 이거생각지도않게전동이네요 -0-

그래서확인해보니…….

있네있어…. 운전석에서도버튼하나로테일게이트를여닫을수있게되어있네요.

사실토요타는렉서스라는럭셔리브랜드를가지고있기때문에

토요타는옵션따위는담백하게빼버린모델만을고집할거라생각했었는데오산이었네요.

네네토요타에도옵션빵~~~빵하게들어갑니다~

그런데전동식테일게이트하니까이번에봤던 CF가생각나네요.

 

 

 

도~레~미~파~솔~라~브~4~ 헐……

좀유치하긴하지만발상도좋고머리에쏙쏙들어오긴하네요 ^^;;;;

어쨌건간에이 CF를보고있자면, 테일게이트가열리는높이를메모리할수있다는거로군요.

지난번캐딜락 CTS웨건을시승했을때비슷한옵션을본것같은데….

그게 RAV4 에들어가다니…. RAV4는옵션이없는차라는고정관념을초큼가지고있었던저로서는

살짝충격적이기도합니다.

 

트렁크공간은뭐예상하셨다시피꽤넓습니다. 게다가평평하기까지하구요.

왠지바닥을들어보면그곳에수납공간이있을것도같지만……스페어타이어가자리잡고있네요ㅎ

 

그리고기대했던것만큼빅~ 사이즈는아니지만안쪽에는나름공구같은걸넣어둘수있는공간이자리잡고있습니다.

 

트렁크에이어습격해들어간곳은바로 2열!

일반적인 SUV에서는보기힘든등받이각도가반겨주고있습니다.

등받이의조절범위는대략이정도….. 이정도면뭐거의 1열부럽지않은수준이네요.

 

그와더불어서 AWD 임에도불구하고 2열플로워가평평~해서 3명이앉아도크게불편할것같지가안습니다.

한마디로탈맛나는 2열의 RAV4 라고나할까요?

 

2열에사람이없을땐과감히접어주면트렁크와거의플랫에가까운공간이더확보되어서

뒹굴뒹굴누워서쉴수도있겠는데요?

루프랙도있겠다이정도면캠핑한번가볼만한사이즈인것같습니다.

 

네…. 2열에너무심취해있었죠? 이번엔앞쪽으로한번넘어가보겠습니다.

1열은전반적으로단아하면서도색깔있는음…….뭐랄까………패스…… ( __)

글로브박스위쪽에수납공간을하나더파놓은건좀인상깊긴합니다ㅋ

 

물론! 단조로운게오래봐도질리지않고좋긴한데……이쪽은데코를좀더했으면좋았을걸하는아쉬움이있습니다.

 

시트를보자면….. 허벅지를받쳐줄수있도록하단쿠션도넉넉한길이로뽑아놓은데다가

양옆구리를생색은내도될것같은느낌의날개가받쳐주고있습니다.

그리고……이번 RAV4는운전석에만전동시트를붙여줬군요. 초큼치사하긴한데요? ㅋ

 

안쪽에……기어봉앞쪽을보면뜨끈이조절버튼과함께 USB,AUX 연결단자와 ECO/SPORT 모드버튼이쌩뚱맞게숨어있습니다.

ECO 모드는여유롭~게효유높은운행을할수있도록도와주고, SPORT 모드는이름그대로한마리의종마가되도로……

네….. 드립죄송합니다 (__)

 

자~ 이정도면 RAV4 를시동을걸지않은상황에서는대부분살펴본거같은데요?

어떻게, 이번세대모델은마음에좀드시나요? 더끌릴만한소식을들려드리자면,

현재엔저정책과함께연동된합리적인가격정책으로 RAV4 도꽤나착한가격으로나왔습니다.

2WD 모델은3,240만원.

AWD 모델은 3,790만원!

이정도가격이면싼타페구매를염두에두셨던분들도한번쯤노려볼만하지않을까요?

 

노파심에서….. 혹~ 시나제가보여드린자료들이부족하다느끼신다면…..

 

토요타에서는이미 6월2일부터전국전시장에서 RAV4 의시승을진행하고있습니다.

망설이지마시고시간날때한번들려서시승한번해보심이어떨런지요?

 

.

.

.

아…. 그러고보니까나도못타봤구나 -_-!

그럼저도시간내서한번시승하러가보렵니다~~~~~~~~~~~~~~

(그럼다음 RAV4 포스팅은시승기가되는거려나요? –ㅅ-?)

......갔다와서 보름만에 포스팅이라니 ㅜ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