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hat's Up?

차야? 로켓이야? 지상 최고속 머신!!!

by 도시늘보 2009. 9. 21.
반응형
지구상에서 가장 빠른차는 무엇일까요? 베이론? 물론 양산차중에 가장 빠른차를 꼽으라면 베이론이라고 말할수 있겠지만 그보다 더 빠른 Top Fuel dragster가 있습니다. 시속 515Km라는 어마어마한 스피드를 느리다고 할사람은 아무도 없겠죠? 하지만..... 이 드래그머신 조차도 우습게 보는 녀석이 있으니......

1978년 슬릭 가드너가 보네빌호 에서 기록한 시속 650마일(약 1046Km)에 비하면 반도 안돼는 속도니까요.
15,000파운드(약 6.8톤)에 17,500마력( What!?!? )을 내는 General Electric J-79 제트엔진을 얹은 녀석이니 음속을 뚫는 속도를 내는게 약간은 이해가 갑니다만...... (그래도 땅위에서 음속을 뚫는게 어딧어!!!!)

최고속의 히스토리가 나와있네요. 1964년부터 이 머신의 최고속 도전은 시작됐네요. 시작부터가 이미 지존.....

ㅋ~ 휠이 곧 타이어가 되는군요. 음속을 넘어가다보니 고무 타이어로는 버틸수 없나봅니다. 안쪽에 트레이드도 살짝 있네요. 뭐..... 최고속 한번 찍으면 이것도 1회용일듯;;;;;;;

아...... 근데 실내는 좀......뭔가 비행기같은 운전석이긴 하지만 핸들은 금방이라도 부러질듯하고 에어백은 커녕 안전벨트도 없을것 같은 포스가..... 최고속은 커녕 시속100Km 에서만 사고가 나도 즉사할 분위기네요 -ㅅ-;;;;

세계에서 가장 빠른차 라고는 하지만 차라고 보기도 뭐하고.... '땅위를 달리는 4바퀴 달린 탈것' 정도? 땅위에서 가장 빠르다는데만 의의를 두고 '차' 로서는 별로 매리트가 없는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