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Space

벤츠 S600 의 미션은 어떻게 생겼을까요?

by 도시늘보 2009. 12. 2.
반응형

얼마전 아는 형님이 하시는 수입차 전문 정비소에 놀러갔었습니다. 주로 벤츠가 많이 들어오는것 같던데... 같이 일하시는 분이 벤츠 정비장 출신이라고 하더군요. 리프트 한대에 묵직해보이는 차량이 떠있길래 보니 구형 S600 이었습니다. 얘는 어디가 안좋아서 들어왔나 싶어 리프트 밑으로 기어들어가봤습니다. -ㅅ-

하~앍.... 미션이 뜯겨있네요.... 알고보니 미션 문제는 아니었고, 오일이 새는 부분이 있는데 그걸 탈거하려면 미션을 뜯어내는수밖에 없다고 하더군요.
미션이 뜯겨나간 자리.... 이참에 벤츠의 오토미션은 어떻게 생겼나 한번 구경해봤습니다.


뭐.... 분해한게 아니라 뜯어내기만 한거라서 덩어리로 있군요, 아래쪽에 파란 부위는 미션쟉키 네요. 군용과 사뭇 다릅니다 -ㅅ-;;;


별로 뜯어낸게 없어보였는데도 이만큼 많은 부속이 나오네요. 미션 자체에 문제가 있어서 뜯었더라면 알아보지도 못할 부속들이 한가득 들어있었겠군요. (사실 뭐 여기서도 알아보는건 가운데 있는 클러치 밖에 없습니다 -_-)


덕분에 좋은 구경 했는데 형님 가게 소개 한번 할께용~
위치는 오토갤러리 맞은편으로 조금 들어와야 있는데요, 사실 잘 보이는데 있지는 않습니다. 그냥 아는사람들만 오는곳이죠 -ㅅ-;;;
솔직히 입구만 봐서는 정비소 라기 보다는 공장에 가까운 느낌입니다....;;;;;
겉모양은 그래보여도 난방이 잘되기 때문에 정비수준이 높아진다고 하시더군요ㅎㅎ. 안쪽에는 4대의 리프트와 각종 장비들이 있고,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도 보이네요.
이건 분명 타이어 탈거기 같이 생겼는데 늘 봐오던 장비와는 꽤 차이가 있네요. 뭔가 기능이 많은건가요 이거? 뭐가 다른지 아시는분?

2층에 사무실만 있는줄 알았는데 이렇게 고객 대기실도 마련되어 있네요. 아무래도 소요시간이 걸릴때는 쉴곳이 필요하겠죠?

안쪽에는 인터넷이 가능한 PC와 IPTV를 연결해놓은 대형 벽걸이 TV가 보이네요. 뭘해도 심심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

저도 종종 시간날때마다 놀러가서 간간이 이런 보기힘든 장면을 보면 포스팅 해야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