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pace

쇼 메모리, 그리고 아이폰 무료문자의 비밀...

by 도시늘보 2010. 3. 26.
반응형

KT에서 내놓은 SHOW 메모리 앱 사용해 보셨나요? 사실 아이폰을 쓰면서 가장 불안했던것이 "아이튠즈에 동기를 잘못하면 데이터가 날아간다" 라던가 "잠금 비밀번호를 틀리면 데이터가 날아간다" 라는 소문들이었습니다. 실제로 아이튠즈를 처음 쓸때 동기화를 잘못해서 그동안 받았던 앱들을 전부 날려본적도 있고 하다보니 조금더 불안해 지더군요. 사실 앱이야 다시 받으면 되겠지만 주소록은 잘못해서 날아가면 답이 안나오죠. 휴대폰을 잃어버렸을때 가장 난감한것도 이런거구요.
그러던중 '쇼 메모리' 라는 앱을 보게 됐는데요. 이런 앱이 나왔다는걸 전에 언뜻 보긴 했지만, 서버에 주소록을 저장하는 앱이라는걸 이번에야 알게됐네요 ^^;;;

뭐... 따로 금액을 지불해야 해야하는것도 아니고, 생각할 것도 없이 낼름 설치했습니다.

쇼 메모리의 첫 화면... 사실 저야 무료데이터가 남아도는지라 별 상관없긴 하지만, 모든 이용요금 및 데이터 요금이 무료라고 하네요.
해외 로밍시에는 요금이 발생한다고는 하지만, 어차피 와이파이를 지원하니 정 필요하면 와이파이로 이용하면 되겠네요.

헉... 와이파이는 사용이 안돼는군요 ㅜㅡ. 정보 보호 차원에서 3G로만 접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설명에 나온데로 와이파이를 끄고 다시 실행시켰습니다.

이렇게 접속을 완료하면 아이폰에 저장된 주소록과 쇼 메모리로 업로드한 주소록에 등록된 연락처의 개수가 나오는군요.
(처음 사용을 했을때는 쇼 메모리 주소록이 0개였는데... 이것저것 사용을 해보고 스샷을 찍기 시작한거라 ^^;;;)

주소록 올리기 메뉴를 선택하면 저런 문구가 뜨는데요. 기존휴대폰과의 차이를 이야기 하는걸 보니 아이폰 이외의 다른 단말기에서도 쇼 메모리를 사용할수 있는듯 합니다. 이제 번호이동만 하지 않으면 단말기를 분실해서 다른 단말기로 바꾼다고 해도 별 걱정이 없겠군요.


순차적으로 올라가는 주소록... 300개가 약간 안돼는 주소록을 올렸을때 약 1~2분 정도의 시간이 걸렸는데요. 이건 전파 상태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을것 같긴 하네요.

그동안 핸드폰에 저장됐던 번호중에 중복된 번호도 있을수 있겠죠? (가끔 저장해놓은 번호를 까먹고 다시 저장하기도 합니다 -_-)중복 정리 기능도 한번 사용해 봤습니다.

이미 중복 정리를 한번 한 뒤라 중복된 주소록이 없다고 나긴 하지만 아이폰과 쇼 메모리 사이의 갭을 보니 제 주소록에는 6개의 중복 연락처가 있네요 -ㅁ-;;;;

그리고 업로드한 주소록은 다운받지 않아도 온라인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주소록을 쇼 메모리에 업로드 해뒀으니 더이상 초기화에 대해 걱정할 필요는 없겠네요. 혹시 저처럼 쇼 메모리에 대해 모르고 주소록 초기화에 대해 불안함을 느끼셨던분들은 지금 당장 앱스토어를 켜보시길 권장합니다. ㅎㅎㅎ

아... 그리고 아이폰 유저인 유명(!) 자동차 블로거 백미러(http://100mirror.com)님과 메신저에서 아이폰에 대한 대화를 나누던중 메세지를 보낼때 다른건 몰라도 멀티미디어 첨부 하나는 편하고 빨라서 좋긴 한데 덕분에 이번달에 MMS를 좀 많이 써서 다음달 요금이 걱정이라고, 매달 SMS는 300건을 다 못쓰는데 웬지 억울하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그 얘기를 들은 백미러님이 피식 웃더니 "아이폰 요금제는 SMS건 MMS건 무료문자 1건씩 빠져나가 -ㅅ-" 라고 합니다.
응? -_-. 굳이 백미러님을 의심하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눈으로 확인해야 마음이 편할것 같아 직접 SHOW 고객센터에 들어가 봤습니다.
아.... 진짜네요... 망설일것도 없이 아이폰으로 찍은 영상을 친구에게 날리기 시작합니다 -ㅅ-

헉.... 역시 시간이 긴 영상은 못보내는건가요? 하지만 아이폰에는 영상을 잘라서 보낼수 있는 기능이 있네요.

장면별로 구분해서 시작~중간 까지는 물론 어느 구간이나 선택해서 잘라보낼수가 있습니다.

잘라낸 구간이 대략 1분 내외인듯 한데 꼭 풀타임으로 보내고 싶으면 반으로 잘라서 2건을 보내도 될것 같습니다.(어차피 1건씩 차감인데요 뭐 -_-)
이렇게 MMS를 친구에게 마구 보내버리면 예전 MMS처럼 다운받는 친구는 데이터 통화료가 많이나오지 않을까 하는 의문도 있었는데. "MMS를 받는 사람은 무조건 공짜" 라는 백미러님의 조언... 좋은건 빨리좀 알려주세요 ㅜㅡ.

사실 동영상으로 MMS를 보낼때는 메세지 전송 화면을 켜놓은 채로 기다려야 하는데, 그점에서 아이폰이 좋은건 멀티 태스킹이 되기
때문에 덮어놓고 다른 기능을 사용해도 상관이 없다는거죠 ㅎㅎㅎ

비밀이라는 단어를 쓰기엔 좀 거창했나요? 사실 많은분들이 알고있던 정보일수도 있지만 저같이 요금제를 바꿀때나 SHOW 홈페이지에 접속하고, 밑의 부가설명을 별로 신경 안쓰는 분들에게는 정말 유용한 정보....겠죠?(저만 몰랐던거 아니죠? ㅜㅡ)
몇분이나 되실지는 모르겠지만 여지껏 아이폰 요금제 무료문자에 대해 몰랐던분들.... 지금부터라도 맘놓고 MMS 사용하세요^^


아참.. 물론 기본설정이긴 하지만 혹시 모르니 설정 -> 메시지 -> MMS 메시징 옵션을 확인해 보세요. 이게 꺼져있으면 MMS 전송이 안된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