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벤츠의 트럭 악트로스, 이효리 신곡 뮤직비디오에 등장

by 도시늘보 2010. 4. 13.
반응형
다임러 트럭 코리아㈜ (대표 하랄트 베렌트) 4 12일 공개된 가수 이효리 4집 타이틀 곡 뮤직비디오에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주력 모델 ‘악트로스’를 등장시켜 눈길을 끈다.
국내 뮤직비디오에 메르세데스-벤츠 상용차가 등장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이 등장하는 뮤직비디오는 13일 발매되는 이효리의 4집 「에이치-로직(H-Logic)」에 수록된 ‘치티 치티 뱅 뱅(Chitty Chitty Bang Bang)’라는 곡으로 발매 이전부터 세간에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뮤직비디오에 모습을 드러내는 ‘악트로스(Actros)’는 최고급 사양을 갖춘 메르세데스-벤츠의 주력모델로서, 지난해 수입 트랙터 부문 판매 1위에 등극한 인기 차량이다.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은 작년에 펼쳐진 서울 패션쇼에서 국내 패션쇼 무대에 최초로 대형 상용차를 등장시키고, 패션 TV에 등장하는 등 기존 트럭 이미지와 상반된 독특한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로버트 바이트(Robert Veit) 부사장은 『패션쇼에 이어 뮤직비디오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뛰어난 디자인 알리게 되어 기쁘다』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매력이 이효리를 통해 더욱 빛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뮤직비디오를 촬영한 차은택 감독은 『새로운 영상을 담기에 위해 기존에 시도하지 않았던 ‘대형트럭’이란 소품을 활용하였다』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강인한 이미지가 이효리의 섹시함과 어우러져 독특하게 표현될 것』고 말했다.

다임러 트럭 코리아㈜

다임러 트럭 코리아㈜는 세계 최대의 상용차 기업, 다임러의 한국 법인으로 현재 뉴 악트로스 트랙터 시리즈와 25.5톤 덤프 트럭, 중형트럭 아테고 등을 판매하고 있다.

□ 악트로스

악트로스는 1996년 출시 이후, 100여 개국에서 600,000대 이상 판매된 대형트럭 최다 판매 모델로 블루텍(BlueTec: 배기가스 순환시스템)을 장착하여 유로 5 기준을 충족시킨다. 특히, 2008 3월에는 「세계에서 가장 연비가 좋은 트럭」으로 기네스 북에 등재되기도 하였다.

□ 차은택

이효리와 '애니모션', '유 고 걸' 빅뱅의 '거짓말', '하루하루', 보아의 미국 데뷔곡 '잇 유 업' 등 다수의 뮤직비디오를 촬영하여 연출력을 인정받은 국내 대표적인 CF 및 뮤직비디오 감독이다. 현재 아프리카픽쳐스 대표를 맡고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