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Space

경차도 마이 초이스 하게 해주세요!!!

by 도시늘보 2010. 5. 14.
반응형
요즘 GM대우에서 윈스톰 마이 초이스란 프로그램으로 TV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옷도 내맘대로 맞추고, 피자 토핑도 내맘대로 하는데 차량 옵션은 왜 내맘대로 못하냐? 라는 취지로 말이죠



어찌보면 당연한걸가지고 이렇게 대대적으로 생색을내느냐 할수도 있겠지만, 현재 자동차 시장을 보면 그렇지 않죠. 내가 원하는 옵션이 들어가려면 어느 트림 이상으로 올라가야하고, 개별 옵션이 아닌 트림 옵션으로만 존재하는것도 분명히 있습니다. 아니... 선택옵션보다 트림 옵션이 더 많다고 봐야겠죠? 이런상황을 볼때 윈스톰 마이초이스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이 아닐수 없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생산, 판매중인 경차는 GM대우의 마티즈와 기아의 모닝 2파전으로 볼수 있는데요. 솔직히 기아쪽에는 씨알도 먹힐것 같지 않고, 마이초이스 같은 프로그램을 시행하고있는 GM대우에 약간의 희망을 가지고 졸라봅니다. "마티즈도 마이초이스 하게 해주세요!!!!"

물론 마티즈의 옵션은 윈스톰 만큼 초이스할 프로그램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생각한것이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트림 인데요.
마티즈가 경차인 만큼 대부분의 사람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선택을 하지만 그 안에서도 스포티한 주행을 좋아하는 운전자, 시내를 주로 운행하는 운전자, 장거리를 주로 운행하는 운전자 등 여러가지 라이프 스타일이 있을겁니다. 이런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스포티  에코 트림이 생기면 어떨까요?

크루즈의 드레스업 버젼, 크루즈RS

스포티 트림에서는 스포티한 주행에 맞게 큰 휠에 폭이 넓은 타이어를 적용하고, 에코 트림에서는 연비에 유리한 좁은폭의 타이어와 작은 직경의 휠을 적용하는거죠. 각 특성에 필요한 옵션 이외에는 선택옵션으로 해주시면 더욱 감사.....
따지고 보면 그냥 '최하위 트림에서 전부 선택옵션화 해주세요' 라고 조르는것과 같아 보이겠지만, 특성화된 옵션까지 넣어달라고 조르는는 중입니다 -ㅁ-.

크루즈의 친환경 모델. 크루즈 Eco

뭐... 소비자의 입장과 기업의 입장이 항상 다르기에 소비자가 원하는대로 기업에서 다 들어주지는 못하겠지만, '이런거 해주세요' 라고 요구를 해보는것도 나쁘진 않잖아요? 혹시 아나요? 내부적으로 검토라도 해볼지?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