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Space

주유구의 방향 쉽게 확인하는법, 알고계세요?

by 도시늘보 2010. 5. 20.
반응형
매일 타고다니는 자신의 차량이야 그럴일이 없겠지만, 렌트나 시승차량, 혹은 지인의 차량을 운전하게 됐을때 주유소에 들어가면 주유구가 오른쪽인지 왼쪽인지 헷갈릴때가 많습니다. 

뭐 현대/기아 차량이야 죄다 운전석쪽에 붙어있으니 보통은 주유기 오른쪽에 차를 세우는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겠지만, 대우차나 수입차량들은 대부분 조수석 측에 주유구가 붙어있죠? 뭐 간단하게 생각하자면 현대/기아차는 운전석쪽, 대우/수입차는 조수석쪽 으로 나눠서 생각하면 편할수도 있지만 수입차량중에서도 운전석쪽에 주유구가 있는 차량도 종종 있고, 막상 주유소에 들어갈때면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네... 제가 그렇습니다 -_-)

뭐... 자동차 메이커에서도 이런 부분을 신경쓴걸 봐선 저만 헷갈리는게 아닌가 봅니다. 굳이 목을 창밖으로 빼고 뒤를 자세히 쳐다보지 않아도 계기판만 보면 구별할수 있으니까요. 저 연료 게이지에 있는 주유기모양의 그림을 보면 왼쪽에 화살표가 있는게 보이시죠?
저도 예전에는 별 의미가 없는줄 알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그게 아니더군요. 위 계기판은 주유구가 왼쪽에 있는 제 아방이 XD의 계기판 입니다.

그리고 요건 주유구가 오른쪽에 있는 SRX의 계기판 이구요. 이제 감이 좀 잡히시나요? 주유기 그림 옆에 있는 화살표는 바로 주유구의 방향을 표시하는 화살표였습니다. 알고나니 좀 허무하시죠? 별거 아니긴 하지만 제가 요긴하게 잘 써먹고 있는 지식이랍니다. ^^a
뭐 평소에는 자신의 차 이외에는 주유할일이 그다지 없겠지만, 알아둬서 나쁠거 없잖아요? 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