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Space

투싼ix의 자동주차보조시스템 사용해보셨나요?

by 도시늘보 2011. 6. 15.
반응형
최근 투싼ix를 시승했는데 지난번 그랜저HG때 사용해봤던 자동주차보조 시스템이 추가된게 보이더군요. 반가운 마음에 사용을 해봤는데....
사용법이 익숙해 져서 그런지 몰라도 전보다 주차공간 인식률도 좋아진것같고 자주 쓸만하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영상으로 남기려고 촬영을 하려는데.... 지나가던 동네 주민이 자동주차보조 시스템에대해 호기심을 보이더군요.
나온지는 꽤 됐지만 아직도 이 시스템에대해 모르는분이 많구나 싶어 자동주차보조 시스템에 대한 포스팅을 해야겠구나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달려있는건 써야겠죠? ㅎㅎㅎ
그럼 주차보조시스템 메뉴얼 시작합니다~

저도 처음 주차보조 시스템을 사용해봤을때는 "뭐야이거? 오른쪽으로 밖에 주차 못해?" 라는 생각이 들었었는데, 파킹어시스트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운전석 쪽으로 주차보조를 할수 있게 선택이 되더군요. (아.... 주차보조시스템은 전진 기어가 들어가있을때만 작동됩니다;;;)

주차할 방향을 선택한 뒤 브레이크를 놓고 천천히 주행을 시작하면 주차공간을 탐색하기 시작합니다.

주차공간 앞쪽에 서있는 한대의 차량을 더 지난시점쯤에 "띵~똥"(응? 독고진?)  소리와 함께 주차 공간 탐색이 완료되었다며 후진 기어를 넣으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후진기어를 넣으면 이런 안내문구가....

보조를 해주는건 핸들 조작뿐이니 브레이크를 살살 떼가면서 주차하셔야 합니다.

부왁~ 사람 손으로는 돌리기 힘든 속도로 핸들이 돌아갑니다 ㅎㅎㅎ
한방에 주차지원이 완료되었다고 안내가 뜰때도 있지만 주차공간이 조금 협소할 경우에는 전진, 후진을 반복해야 할때도 있습니다.
그럼 주차지원 사용 모습을 영상으로 한번 보실까요?


투싼ix를 시승하는동안 평행주차는 거의 파킹어시스트 시스템을 이용해봤는데 차량 길이에 약간만 더 여유공간이 있으면 주차공간으로 인식하는 등 인식률도 좋아져서 정말 유용한 시스템이 된것 같습니다.(원래도 유용했는데 사용법을 잘 몰랐던건가요? -_-)


그럼 다음번에는 투싼ix 시승기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_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