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ZF 9단 미션, 다단화 전쟁의 종결자 될까?

by 도시늘보 2012. 11. 9.
반응형

 

차량 변속기의 명가 ZF社의 CEO는 이번에 생산을 준비중인 ZF 9단 미션이 그동안 이어져온 미션 다단화 전쟁의 종결자가 될 것이라고 호언 장담 했습니다.

 

그는 9단 미션을 일컬어 "Natural Limit" (적절함의 끝판왕 정도로 해석하면 될까요? 무식해서 해석에 확신이 없네요 ㅜㅡ)라며, 더 이상의 단 추가는 무게가 증가하고 메커니즘이 복잡해지기 때문에 연비 향상에 별 도움이 안된다고 했습니다.

뭐.... 최근 현대에서 10단 미션을 개발중이고, GM 과 포드 가 합작하여 9단,10단 미션을 개발중이라고 하던데 이걸 겨냥해서 한 발언일까요?

이 발언에 노림수가 있었는지, 그 대상에 현대가 포함되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만약 그렇다고 한다면(혹은 여론에 그렇게 비춰진다면) 그만큼 현대를 인정하고 견제하고 있다는 의미 아닐까요?

다른것들을 떠나서 그정도의 성과를 이룬점에 대해서는 박수를 쳐주고 싶네요.

....개인적인 감상은 여기까지 -_-

 

어쨌거나... ZF는 이 9단 미션을 2013년부터 미쿡 에서 생산을 시작하고 크라이슬러 그룹에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 3년전에 생산을 시작한 ZF의 8단 미션은 6단 미션에 비해 연비 효율이 11퍼센트가 증가했었고, 이번에 언급한 9단 미션은 6단 미션에 비해 연비 효율이 16퍼센트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젠장 그냥 8단 미션에 비해 몇퍼센트 향상됐다고 얘기해주면 안돼는거야? -_-^)

 

종합해보자면, ZF에서 9단미션을 내년부터 크라이슬러그룹에 제공해서 비~싼 차들에 적용될거고, 연비효율이 8단미션에 비해 대충계산했을때 4%가량 증가했으며, '딱 9단 까지가 미션 최적의 단수이며 이 이상의 다단화는 연비효율에 도움이 안되는 뻘짓이다' 라며 현재 10단 미션을 개발중인 현대와 GM-포드 를 디스했다. 정도의 뉴스랄까요?

 

.....이러다가 나중에 ZF에서 10단이상의 미션이 생산되기라도 하면 참 재미있는 상황이 발생하겠네요 ㅡㅅ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