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Y Space

프리미엄 에어컨 필터(항균필터)로 교환해봤습니다.

by 도시늘보 2010. 3. 25.
반응형

에어컨 필터를 교환한지 한달이 조금 지났습니다. 
물론 아직 매뉴얼상의 교체시기는 커녕 2~3달에 한번 교환한다는 계획상으로도 아직 교체시기는 멀었지만, 처음 교환할때 워낙에 더러웠던것도 있고 요즘 종종 시야확보때문에 에어컨을 켤때가 있는데, 퀴퀴한 냄새가 나는것이 괜히 공기도 탁한것 같고, 영 찝찝해서 조금 일찍이 교환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에어컨 필터는 저렴한 항균필터로 자주 교환하는게 낫다 라는 지론을 가지고는 있었지만, 프리미엄 항균필터는 뭐가 다를까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프리미엄 필터에 관해 검색을 해보니, 제일 눈에 많이 띄는것이 LG 하우시스에서 나온 친환경 필터 '캐비너 프로' 였습니다.



필터 자체의 가격도 18000원 정도로 그다지 가격차이가 심한것도 아니라 한번 질러볼 요량으로 뭐가 어떻게 좋아서 에어컨필터에 프리미엄 까지 붙는걸까요? 그래도 상품설명은 홈페이지에서 제일 잘해놨겠지 싶어서 가봤더니(http://www.lghausys.co.kr/kor/product/high/filter_car.html), 대략적인 내용은 질좋은 원단을 다른제품보다 더 많이 사용하고, 유해가스 제거 효율 또한 우수하다고 하네요. 게다가 국제 품질인증을 받고, 조만간 모비스에도 공급할 예정이라고 하니 몇몇 회사의 항균작용을 전혀 못하는 싸구려 항균필터를 2~3개를 사는것보다 나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어 한번 질러봤습니다.

두둥!! 드디어 날아온 프리미엄 필터는 일단 포장부터가 뭔가 좀 있어보이네요. 여지껏 그냥 투명비닐에 들어있는 제품만 써봤는데 말이죠 -ㅁ-

비닐포장을 뜯고 요리조리 살펴보니 대충만든 제품에 이름값으로 비싸게 파는것 같지는 않네요. 촘촘한 층이 인상적입니다. 자~ 그럼 이제 교환을 해봐야겠죠?
교환 방법은 요기 상세하게 나와있답니다. ㅎㅎ☞ [에어컨필터, 아직도 비싸게 교환하세요?]

팁을 하나 드리자면... 이번에 다시 필터를 교환하면서 한가지 노생긴 노하우 인데요... 시트에 앉아서 교환하는것보다 저렇게 조수석 문을열고 문턱에 걸터앉아 작업하는게 더 편하더군요. ^^

헉.... 교환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옆쪽에 이렇게 먼지가... 얘가 필터 구실을 제대로 한게 맞을까요? ㅜㅡ

사이사이에 뭔가 가끔씩 껴있는걸 보면 뭔가를 걸러내긴 한거같긴 한데 찝찝함을 지울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전과 같이 물티슈를 이용해 안쪽을 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뜨아~ 정말 에어컨 필터가 제 역할을 하긴 했는지 의문이 생깁니다. 이건 뭐 저번보다 더한 느낌까지 들 정도니... 아마도 필터 자체가 하자가 있거나 제대로 밀봉이 안돼서 필터를 거치지 않은 공기들이 많이 유입된 모양입니다.

캐비너는 이런것까지 생각했는지 주위에 스펀지를 한바퀴 둘러놨네요. 조립할때 마지막 덮개에서 느껴지는 반탄력으로 봐서는 빈틈없이 매꿔줄듯 한데 결과는 다음번에 필터를 교환할때나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사실 에어컨 필터를 교체 후 유해가스를 제거하고 있다던가, 공기가 맑아졌다던가 하는걸 바로 느끼면 제가 정말 예민한 사람이겠죠? 물론 크게 달라진 점은 없습니다만. 적어도 에어컨을 틀었을때 퀴퀴한 냄새가 줄어들어 안심이 되는건 좋네요 ^^
여러분도 기왕 맑은공기를 위해 필터를 교환하는거, 조금 더 투자해서 프리미엄 항균필터 한번 사용해보시는게 어떠세요?





여러분들의 "댓글과 추천"이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이 됩니다. ^^
"추천"은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