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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성능 온로드 SUV 하면 포르쉐 카이엔 터보S 와 ML63 AMG 두 차종이 국내 시장을 거의 장악하다시피 하고 있었는데요. BMW 에서 하나도 아닌 두 가지 M 버전의 X시리즈를 내놓아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어떤차가 좋고 나쁘다는 것 보다는 4 차종중에 어떤 차종이 더 취향에 맞는지 알아볼수 있도록 제원을 비교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퍼포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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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체
단위 | X5M | ML63 AMG | X6M | Cayenne Turbo S | |
전장/전폭/전고 | Mm | 4815/1994/1764 | 4810/1950/1815 | 4876/1983/1684 | 4783/1928/1700 |
휠베이스 | Mm | 2933 | 2915 | 2933 | 2855 |
윤거 전/후 | Mm | 1660/1672 | 1665/1665 | 1660/1672 | 1646/1661 |
공차중량 | kg | 2380 | 2359 | 2380 | 2235 |
휠 타이어 | 전//후 | 275/40R20//315/35R20 | 295/40R20//295/40R20 | 275/40R20//315/35R20 | 295/35R21//295/35R21 |
일단 크기 자체는 서로 비슷비슷 한 가운데 크기에 비례하게 공차중량도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휠 타이어 쪽에서 카이엔이 한치수 더 큰 휠을 사용하고있다는것과, BMW 의 두 쌍둥이는 전 후 타이어 사이즈가 다르다는점 밖에는 별로 눈에띄는게 없네요.
파워트레인
단위 | X5M | ML63 AMG | X6M | Cayenne Turbo S | |
배기량 | cc | 4395 | 6209 | 4395 | 4806 |
엔진형식 | V8/TwinTurbo | V8/Na | V8/TwinTurbo | V8/TwinTurbo | |
최대출력 | HP/RPM | 555/6000 | 510/6800 | 555/6000 | 550/6000 |
최대토크 | kg.m/RPM | 69.4/1500-5650 | 64.2/5200 | 69.4/1500-5650 | 76.5/2250-4500 |
압축비 | :1 | 9.3 | 11.3 | 9.3 | 10.5 |
연비 | Km/l | 7.2(유럽 혼합기준) | 5.2 | 7.2(유럽 혼합기준) | 6.7(유럽 혼합기준) |
구동방식 | All-Wheel Drive | All-Wheel Drive | All-Wheel Drive | All-Wheel Drive | |
트랜스미션 | 6 A/T | 7 A/T | 6 A/T | 6 A/T |
일단 배기량에서 ML 이 꽤나 큰 차이를 보여주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연흡기 방식이라 가장 낮은 출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BMW 의 쌍둥이는 가장 낮은 배기량에도 불구하고 가장 높은 출력과 연비 그리고 플랫토크를 보여주는데요. BMW 에서 추구하는 에피션트 다이나믹스를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에서도 보여주는군요. 아쉽게도 국내 공인연비는 ML 밖에 자료가 없어서 나머지는 유럽에서 측정한 시내/고속 혼합연비를 기준으로 했습니다.
퍼포먼스
단위 | X5M | ML63 AMG | X6M | Cayenne Turbo S | |
안전최고속도 | Km/h | 250 | 250 | 250 | 280 |
0-100Km/h | 초 | 4.7 | 5 | 4.7 | 4.8 |
안전 최고속도 라는것이 차량에서 제어를 하는 최고속이기 때문에 이걸 가지고 차량의 최고속을 평가하기에는 좀 무리인듯 하군요. 게다가 X5M 과 X6M 은 리밋 기준이 다른 버전을 시승한듯 이미 안전 최고속은 넘겨봤었습니다. -ㅅ-;;;;
가격
단위 | X5M | ML63 AMG | X6M | Cayenne Turbo S | |
가격 | 만원 | 15,680 | 13,690 | 16,190 | 17,318 |
가격을 깜빡 했었군요. 예상을 뒤엎고 ML63 이 가장 저렴하게 나왔네요. 배기량은 가장 높지만 실내가 별로 고급스럽지 못한 터라 이런 가격대가 책정이 됬는지도 모르겠군요. 새로 등장한 X5M 과 X6M 은 ML63과 카이엔 터보S 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기존 두 차종의 가격을 의식한건지 유럽 판매 가격에 맞춘건지는 모르겠지만 가격대가 고르게 분포되는 결과를 가져왔네요.
여담...
사실 네 차종의 전체적인 제원표를 비교해 볼 요량으로 시작했었는데, 사족 같은 느낌이 들어서 주요 제원만 추려서 비교를 해봤습니다. BMW, 벤츠, 포르쉐 코리아 홈페이지의 자료를 토대로 작성했는데.... 포르쉐 코리아는 반성좀 해야할듯 하더군요. 차량 정보를 번역해서 정리해둘 생각은 안하고 바로 영문사이트로 연결이 되게 해놓다니....가장 찾기 편했던 BMW 코리아의 홈페이지와 비교해 보면, 고객은 물론 예비 고객에 대한 배려가 전혀 없었다고 봅니다. 가장 비싼 차를 판매하고 있으면 그에 맞는 서비스도 따라야 하는게 아닌지....
후돌이의 선택은...
만약 위 4개 모델중에 하나를 선택해야한다면 주저없이 X6M 을 선택할듯 합니다. 일단 존재감 있는 외관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고, 성능과 연비 두가지 토끼를 잡았다는 점에서 제 취향에 들어맞아서요. 5인승에 적재공간이 더 실용적인 X5M을 선택할수도 있었지만, X6M 의 외관은 1명의 탑승자와 약간의 실내공간정도와는 타협할수 있을 정도의 매리트가 있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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