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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유가시대에 많은분들이 연비향상을 위한 많은 노력들을 하고 계실텐데요. 이미 저도 연비운행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고, 연비운행에 대한 글을 쓰신 분들이 많기때문에 연비운행에 대해서는 많은 정보들을 습득하고 계실겁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간과하기 쉬운 깨알같은 연비향상 방법들을 하나씩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첫번째순서로 노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타이어의 종류나 단면적, 공기압 등에 의해 연비에 영향이 미친다는 사실은 알고계실텐데요. 같은 관점에서 타이어와 항상 맞닿아있는 노면의 상태 역시 연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비포장 도로보다는 포장 도로가, 노후되어 거칠어진 도로보다는 새로 포장된 매끈한 도로가 타이어와의 마찰을 줄여 연비향상에 도움이 된답니다. 때문에 같은길을 가더라도 깨끗한 노면쪽으로 운행을 하는것이 연비 향상에 깨알같은 도움이 되겠죠?
비록 하나만으로는 깨알같은 도움밖에 안되겠지만 깨알같은 연비향상 시리즈를 이어가다보면 깨알이 모여 콩알 정도는 되지 않을까요? ㅎ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간과하기 쉬운 깨알같은 연비향상 방법들을 하나씩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첫번째순서로 노면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타이어의 종류나 단면적, 공기압 등에 의해 연비에 영향이 미친다는 사실은 알고계실텐데요. 같은 관점에서 타이어와 항상 맞닿아있는 노면의 상태 역시 연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비포장 도로보다는 포장 도로가, 노후되어 거칠어진 도로보다는 새로 포장된 매끈한 도로가 타이어와의 마찰을 줄여 연비향상에 도움이 된답니다. 때문에 같은길을 가더라도 깨끗한 노면쪽으로 운행을 하는것이 연비 향상에 깨알같은 도움이 되겠죠?
비록 하나만으로는 깨알같은 도움밖에 안되겠지만 깨알같은 연비향상 시리즈를 이어가다보면 깨알이 모여 콩알 정도는 되지 않을까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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