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스파워 체험단에 선정된후… 엔진오일 교환시기가 지났지만 어쩌다보니 조금 늦게 엔진오일을 교환하게 됐습니다.
뭐… 이럴때를 대비해서 광유를 멀리한걸지도…. ( ==) 현대차의 오너이긴 하지만 이미 20만키로를 넘긴터라 보증따위는 머나먼 곳에 있고, 퇴근하고 집에도착할때쯤에는문을 열고있는 카센터도 없어서 아는 형님이 일하고 계신 기아자동차 협력점으로 고고씽~
뭐… 디젤엔진이 오일교환후 금방 색이 변하는걸 알고있기는 하지만 시커먼 오일과 오일필터를 교환할때면 뭔가 후련해 지는 기분이 드는건 어쩔수 없네요. ㅎㅎㅎ
아하~ 엔진오일 주입구쪽으로 에어를 불어넣어 엔진룸에 남아있는 잔유를 뽑아주는 장비였군요.
이런 장비가 있다는걸 듣긴 했었지만 직접 사용하는걸 보는건 이번이 처음이네요. 이런 장비를 사용해도 엔진속에 남아있는 엔진오일을 100% 뽑아낼수는 없지만 그래도 거의 500ml 정도는 더 나오는 것 같습니다. 썩은 오일을 1ml 라도 뽑아내는게 어디에요 ㅎㅎㅎ 자~ 엔진도 나름 깨끗이 비웠으니 오늘의 주인공 불스파워를 한번 넣어보…. 기 전에 이상한걸 발견!!!
정비소에서 판매하는 불스파워는 특수 내마모제가 30% 증가된 제품이네요. 이거 PC방 프리미엄이랑 비슷한건가요? –ㅅ-;;;;;
예전에는 ‘디젤용’ 이라고 쓰여있는게 아니면 디젤엔진에는 못쓰는건줄 알고 무조건 ‘디젤용’ 만을 고집했었는데… 알고보면 디젤과 가솔린용 엔진오일이 따로있는건 아닙니다. 단지 C3 등급 이하의 엔진오일은 청정능력이 좀더 떨어져서 DPF필터의 수명이 줄어들기 때문에 DPF필터를 적용한 디젤차량 오너들에게 선택을 쉽게 하려고 ‘디젤용’ 오일로 표기를 한 제품이 나오는거겠죠?
그리고 연비 부분에 있어서는… 요즘들어 계속 운행조건이 바뀌어서 객관적인 평가를 내리기는 힘들지만, 완충 ~ 주유경고등 이 들어올때까지 약 4~50km 정도 주행거리가 늘었습니다.
뭐 지난번 엔진오일 첨가제에대해 설명한 포스팅에서는 꽤나 여러가지 부분에서 향상이 있다고 하지만 제가 주행하면서 체감하는건 위의 두가지 정도?
아… 한가지 더… 급출발시에 사이드미러로 선명하게 보였던 매연이 오일교환 이후에는 안보이네요.
뭐… ‘좋은걸 먹였으니 좋아졌을꺼야’ 라는 플라시보 효과도 어느정도 있었겠지만, 어느정도 주행 후에도 꼐속 비슷한 느낌을 받는걸 보니 불스파워의 효과가 단지 플라시보 효과뿐만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체험단이라 좀더 신경써서 느껴보려고 해서인지 지난번에 다른 엔진오일 첨가제를 투입했을 때 보다는 이번 불스파워를 사용하면서 좀더 개선효과를 체감할수 있었는데요.
딱히 다른것보다 불스원이 좋다! 라고 평가하기 보다는 국내 기업인 불스원에서 다른 유명 케미컬 회사의 엔진오일 첨가제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프미엄급 제품을 내놓았다는데 더 큰 의의를 두고싶네요.
앞으로도 불스원에서 더 좋은 제품을 개발해서 국내 오너들이 차량 관리제품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혀주기를 바라며 이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br /> 불스원과 함께하는 스크랩 하고 불스파워받기 이벤트!!!
그동안 블로그에서 이벤트같은건 한적이 없었는데, 이번에 불스원의 협찬을 받아 스크랩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참여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1. 포스팅을 활동중인 카페나 블로그에 스크랩 한다.
2. 본 글에 트랙백을 건다.
3. 댓글로 이메일 주소를 남긴다.
이벤트 경품은 참여해주신 분들중 8분을 선정해 불스원의 프리미엄 엔진오일첨가제
불스파워를 한개씩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차피 인기없는 블로그라(...젠장...( __)) 경쟁률도 낮으니 도전해보세요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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