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Space

아반떼 하이브리드 간단 시승기

by 도시늘보 2009. 8. 6.
반응형

저번에 잠시 만남을 가졌던 아반떼 하이브리드를 타봤습니다. 국내에 시판되는 첫 국산 하이브리드는 어떤차일까요?

일단 기존 아반떼HD와 어떻게 달라졌는지 볼까요?


일단 외관은 2010년형 아반떼와 같이 전체적으로 에어로파츠가 추가되었습니다. 드레스업 효과도 있지만 공기저항을 줄여주어 연비향상에 기여를 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2010년형으로 바뀌며 사이드 리피터와 꽁지머리 안테나가 추가되었네요. 패밀리룩을 적용한 그릴과 헤드램프(헤드램프에 LED가 박힌건 하이브리드만 적용된듯 하네요) 그리고 안개등도 살짝 모양을 바꿨습니다.


하이브리드 와 블루드라이브 로고를 통해 어딜가나 하이브리드 라는걸 티내고 있습니다 ㅎㅎ

이 휠 또한 하이브리드에만 적용되고있는데요. 사이드스컷과 함께 공기저항을 줄여 연비를 향상시키는 기능성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달라진 외관은 얼추 살펴봤고... 운전을 했을때의 느낌은 어떨까요? 악셀을 끝까지 밟고 가속을 해봤을때 20마력 전기모터의 도움을 받아 오히려 가솔린보다 뛰어난 가속성능을 보여주는 느낌입니다. 2열과 트렁크 사이에 위치한 배터리가 무게중심을 맞춰서일까요? 코너링시에도 전체적인 밸런스가 전보다 좋아진 느낌입니다. 변속 충격이 없는 CVT와 견지력이 좋아진 시트덕에 기존 아반떼보다 승차감도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장점만 있을수는 없겠죠. 숙성되지 않은 클러치미트 방식의 CVT탓인지 등판성능에 취약한점을 보이네요. 탄력을 받았을때는 별 상관이 없지만 언덕길에서 정차후 출발할때 매우 힘겨워 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ㅁ=

사실 하이브리드 차량이라 연비가 제일 궁금하실텐데요. 사실 트립컴퓨터상에 순간연비나 평균연비를 표기해주지 않아서 정확한 연비는 알수없지만 대략 리터당 15km 이상은 충분히 뽑아낼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