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Space

탑기어 코리아의 시작, 탑기어 비긴즈와 함께한 DMA 드라이빙스쿨~

by 도시늘보 2011. 8. 13.
반응형
평소에도 DMA(Driving Master Academy)가 소수 정예의 교육을 한다고는 하지만 오늘의 테이블 배치는 좀 생소하군요. 헬멧 3개만 덩그러니 놓여있는걸 보니 오늘의 교육인원은 3명인듯 한데 과연 어떤 사람들이길래 이런 셋팅을 해놓았을까요?

오늘 교육생들은 바로 '탑기어 코리아'의 시작을 알리는 '탑기어 비긴즈'의 촬영을 위해 온 세 MC 김갑수, 김진표, 연정훈 씨 입니다!!!!!
세분 모두 자동차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 분들인데요. 특히 김진표씨는 쉐보레 레이싱팀에서 현역 프로레이서로서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고 있어 작년부터 잦은 교류를 가져왔는데, '차바보' 라는 말이 딱 들어맞을 정도로 자동차 광입니다.

으잉? 전 지난번에 카메라 2대놓고 인터뷰할때도 긴장되서 말이 막 헛나오고 시선이 왔다갔다 하던데(경기장에서 인터뷰당하던 선수들의 마음을 그때서야 이해했습니다 -ㅅ-)과연 3대의 카메라 앞에서 임성택 감독님은 제대로 이론교육을 할수 있을까요?
카메라가 익숙하신건지 아니면 오랫동안 교육을 해온 뚝심인지 다행히도 평소와 다름없는 모습을 보여주시네요 ㅎㅎㅎ

시트포지션 교육중에 한컷~ 사진으로보면 관심도가  김갑수>연정훈>김진표 순으로 보이는데요. 사실 김진표씨는 촬영전에 있었던 교육에 사전답사를 왔었고 (이떄였죠? ㅎㅎㅎ -> 현역 프로레이서들의 드라이빙스쿨 - Driving Master Academy ) 오일기 선수의 수제자라 아마 시트포지션에 대한 내용은 누구보다 잘 알고있을겁니다 ^^;;;
연정훈씨 역시 작년 한해동안 시케인팀 소속으로 CJ슈퍼레이스 스톡카 클래스에 참가한 경험이 있어 시트포지션에 대해서는 잘 알고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중년돌 김갑수 선생님은 아직 자동차쪽에는 경험이 없지만 평소 오토바이 매니아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번기회에 자동차 까지 섭렵하는 마니아가 될 기세입니다. 조만간 경기장에 슈트를 입고 등장하는거 아닌가 모르겠어요 ㅎㅎㅎㅎ

막간을 이용해 오일기 선수에게 개인지도를 받는 이 아리따운 여성분은 탑기어 코리아의 작가님인데요. 사실 이날 세명의 MC가 오기전에 원활한 촬영을 위해 스텝들도 초급 드라이빙스쿨 교육을 미리 받았습니다. 하지만 위 사진의 작가님은 운전면허도 없고 아예 운전을 할줄 모른다는 이유로 교육에서 살짝 빠져 계속 궁금한게 생길때마다 노트를 들고와서 질문공세를 퍼부었습니다 ^^;;;

※드라이빙스쿨은 공도가 아닌 써킷 안에서 진행되기때문에 운전면허가 없어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그동안 매번 슬라럼과 원선회 교육장면만 보여드려서 지겨우셨죠? 이번에는 기존 코스는 생략하고 좀 신선한 코스를 보여드릴게요.
긴급 회피교육이라고 해야하나요? 보통 Y자코스라고 부르데, 60km/h의 속도로 달려오다가 중앙에 있는 오일기 선수가 손을 드는쪽으로 회피를 하는 코스입니다. 일반적인 긴급회피와는 달리 조금이라도 반응이 늦거나 핸들량이 부족하면 라바콘을 칠수밖에 없도록 빡빡하게 셋팅이 된 코스라 . 에보라 앞범퍼 밑에 콘 하나 껴있는거 보이시죠? ㅎㅎㅎ

슬라럼과 원선회, 긴급회피, 코스공략, 그리고 짐카나(누가 1등이었을까요? 짐카나의 결과는 방송에서~)의 과정이 모두 끝난후 수석강사 오일기선수가 세명의 MC에게 수료증과 기념품을 전달합니다. 카드로 만들어 지갑에 쏙~ 넣고다닐수 있는 수료증이 만족스러우신듯? ㅎㅎㅎ


사제지간의 찐~한 포옹까지!!! 정이 철철 넘치는 화기애애한 분위기입니다 ^^
자~ 무사히 교육+촬영을 마쳤는데 정작 드라이빙스쿨에서 중요한건 교육을 받은사람들의 만족도겠죠?
이거 설문지를 돌릴수도 없고 어떻게 알아보죠? ㅡ.,ㅡ

 

적어도 한분은 꽤나 만족을 하신것 같군요. 교육이 끝난뒤 김갑수선생님의 만족도를 트위터에서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중년돌 답게 트위터가 일상화 되어있군요 ㅎㅎㅎㅎ

수료식까지 마친 후 마무리는 드래그 한판!!!
아마도 아래 영상처럼 탑기어 비긴즈의 엔딩이나 오프닝 영상으로 쓰이겠죠?


......6월 9일에 했던 교육이긴 한데, 너무 일찍이 써버리면 스포일러가 될거같아 꾹꾹 참고 있었습니다 ㅎㅎㅎ
(근질근질 했던 입이 이제야 시원해진 느낌이네요 ;ㅁ;)
이날 촬영했던 영상이 어떻게 편집되어 나올지 기대가 됩니다 ^^ 
탑기어 코리아 비긴즈는 오늘 저녁 10시에 XTM에서 만나실수 있습니다. 채널 고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