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목요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GM대우의 브랜드를 쉐보레 로 변경한다는 마이크아카몬 사장의 공식 발표가 있었습니다.
뭐 기사에는 대우의 이름을 버린다느니 수입차가 된다느니 하는 소리들이 보이는데, 까놓고 말해 GM대우 라는 브랜드에대해 좋은 인식도 별로 없었고 시장 점유율도 10%도 안돼는 상황에서 굳이 GM대우라는 브랜드를 가지고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GM대우 차량을 구입해서 따로 돈을들여 쉐보레 엠블럼으로 교체하는 케이스가 많은걸 보면 오히려 쉐보레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가 더 좋다는 생각밖에 안들고, 이번 아카몬 사장의 선택은 적절했던것 같네요.
음... 그런데 국내에서는 보통 '시보레' 라고들 발음을 했었는데 그건 일본식 발음이라고 하더군요.(중국에서는 쉐불란 이라고 발음하던데 ㅎㅎㅎ)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발표된 발음은 쉐보레 입니다.

아래 영상은 아카몬 사장이 발표한 전체 내용인데요. 전부 영어로 된 발표긴 하지만 뒤쪽에 보이는 프레젠 테이션을 통해 전반적인 내용은 짐작할수 있습니다.



  1. 레이나도 2011.01.22 08:19

    중간에 갑자기 방송금지용어가 ^^;;;;;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11.01.22 14:57

      헐.. 확인했을때는 못들었던건데 그게 들어가있네요 ㅜㅡ
      카메라 단상위로 개념없이 쿵쿵거리면 왔다갔다거리는 일부 몰지각한 사람들때문에 옆쪽에서 촬영하시던분이 광분했었는데 그때 같이 녹음된듯 ㅜ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