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vie Space

스포티지R 터보GDI의 가속 성능은?

by 도시늘보 2011. 4. 20.
반응형

차량의 선택에 있어서 연비도 중요하긴 하겠지만, 많은 분들이 직분사 터보엔진에 거는 기대는 연비가 아닌 퍼포먼스일겁니다.
제가 체감한 직분사 터보엔진의 퍼포먼스는 꽤나 강렬했는데요. 아마도 국산 순정차량중에서는 손꼽을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2리터 엔진이 3리터 직분사엔진과 거의 맞먹는 263마력에 3리터 디젤엔진과 맞먹는 36.8kg.m의 토크를 가지고 있으니까요.
여담이지만 TG그랜저, 베라크루즈와 뻥뚫린 고속도로에서 같이 달려봤는데 너무도 쉽게 거리를 벌릴수 있었습니다. 
(상대차량들이 최선을 다해 밟았다고는 장담 못하지만 뒤에서 하이빔 몇방 날리면서 계속 따라붙었던걸 생각하면 최선 아니었을까요? -ㅅ-)

자.... 백문이 불여일견이라 했으니 어제 새벽에 촬영해둔 영상으로 한번 확인해 보실까요?
보시는분들의 편의를 위해 아이폰의 스탑워치를 사용했습니다. -ㅅ-


 

음.... 제가 스톨스타트에 좀 취약한건지 아이들때가 더 빠르네요 -ㅅ-;;;;

 

끌수있는게 트랙션컨트롤 정도뿐인것 같긴 한데 여기서도 역시 아이들 스타트가 좀 빠르네요;;;;


자..... 마지막은 뽀너스 영상~ 스탑워치는 0-200까지, 그리고 더이상 속도계가 안올라갈때까지 가속을 해봤습니다.


ㄷㄷㄷㄷ 200 넘어가니까 정체불명의 소음도 나고 무섭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