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벨로스터를 시승했을때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바로 출력에 대한 갈증이었는데요. 

그 갈증을 해결해줄 T-GDi 모델이 바로 오늘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하네요.

벨로스터에 처음으로 적용된 1.6 T-GDi는 트윈스크롤 터보차져가 적용돼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m, 연비 11.8km/ℓ(자동변속기, 신 인증연비 기준)이라니... 가격이 꽤 오르긴 했지만 매리트는 있는것 같습니다.

 

기존 모델에 비해 외관도 좀더 공격적으로 바뀌었는데요. 더욱 커진 육각형의 입(그릴)과 헤드램프에 LED가 총총총 박히고 IS-250 F스포츠 모델과 비슷한 느낌의 디자인을 한 18인치 알로이휠... 그리고 사이드스컷에도 변화가 좀 있는것 같네요.

실내에도 여기저기 변화를 주었다고는 하는데 실내는 못봐서 잘..... 시승기회 한번 안주려나요? -ㅅ-
어쨌건.... 기존 벨로스터에 엔진이외에도 이것저것 좋아졌다는 벨로스터 터보!

이번에는 옵션질이고 뭐고 그냥 트림을 '익스트림' 하나로 6단수동변속기 기본에, 자동변속기와 썬루프 정도만 옵션으로 들어간다고 하는데요.

수동모델이 2,195만원, 자동이 2,345만원으로.... 이것저것 따지고 보면 오히려 GDi 보다 가성비는 좋을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