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배출가스 제로를 선언한 닛산.

by 도시늘보 2009. 10. 22.
반응형

닛산 자동차의 회장 카를로스 곤은 이번에 열린 도쿄모터쇼 에서 배출가스 제로 시대를 향한 닛산의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한 6가지 주요내용은.....

 

1. 닛산은 효율적인 가솔린엔진, 클린디젤, 하이브리드 차량을 사용함으로써 배출가스를 줄이는데 동참하고있지만 이같은 기술들은 아직까지 가스를 배출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양산이 가능한 제로 에미션 차량들을 개발했다

 

2. 향후 환경친화는 물론 퍼포먼스나 실내공간, 안정성과 품질에 있어서도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차량을 제공할것이며, 다양한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수 있도록 할것이다.

 

3. 닛산은 현재 제로 에미션 차량의 3개 모델과 1개의 컨셉카를 준비중이다.

    (리프, NV2000, 랜드 글라이더, 마지막 한가지는 아직 발표되지 않은 인피니티...)

 

4. 닛산의 모든 제로 에미션 라인업은 AESC에서 배터리를 재공받을 예정이며, 이미 일본과 미국에 배터리 생산 공장을 위한 투자를 계획하고있다.

 

5. 닛산은 또한 수미토모사(Sumitomo Corporation)와 함께 차량에서 사용 이후에도 70~80%의 수명이 남아 있는 리튬-이온 배터리를 재사용(reuse), 재판매(resell), 재가공(refabricate), 재활용(recycle)하는 계획을 발표했다.

 

6. 닛산의 이와 같은 계획은 5천억 엔의 투자와 2천명이 넘는 직원들이 관여되어 있는 제로 에미션 차량 개발에 대한 르노-닛산의 접근을 보여주는 증거다.

 

닛산은 이제 전기로 올인하려는걸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