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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모델은 사브에서 처음 선보이는 케노피톱 이라는 독특한 형태의 루프를 도입한 오픈카 인데요. 오픈카와 쿠페 스타일을 하나의 차에서 맛볼수 있게 구현했습니다.
9-X Air 의 루프는 기존의 사브 Air 와 마찬가지로 패브릭을 채용했는데요. 하드탑 보다는 무게나 공간, 차량의 무게배분에 있어서 유리하기때문에 소프트 탑을 고집하는듯 합니다.
전면은 물론 좌우까지 유리로 둘러싸인 스타일로 오픈시에 뒷좌석도 바람의 영향을 덜 받을듯 합니다. 하지만 개방감이 약간 더 떨어질수는 있겠군요.
9-X air 는 1.4리터 터보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인데요, 바이오 하이브리드 라는 이름답게 100% 가솔린은 물론 85% 바이오 에탄올 혼합연료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은 불과 107g/km 라고 하는군요.
실내역시 컨셉카인만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네요. 마치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대화도 할수 있을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 아스라다!!!)
이녀석이 공도를 돌아다니는 모습을 언제나 볼수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9-X Air 의 루프는 기존의 사브 Air 와 마찬가지로 패브릭을 채용했는데요. 하드탑 보다는 무게나 공간, 차량의 무게배분에 있어서 유리하기때문에 소프트 탑을 고집하는듯 합니다.
전면은 물론 좌우까지 유리로 둘러싸인 스타일로 오픈시에 뒷좌석도 바람의 영향을 덜 받을듯 합니다. 하지만 개방감이 약간 더 떨어질수는 있겠군요.
9-X air 는 1.4리터 터보엔진과 전기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델인데요, 바이오 하이브리드 라는 이름답게 100% 가솔린은 물론 85% 바이오 에탄올 혼합연료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은 불과 107g/km 라고 하는군요.
실내역시 컨셉카인만큼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이네요. 마치 네비게이션 시스템과 대화도 할수 있을것 같은 느낌입니다. (아... 아스라다!!!)
이녀석이 공도를 돌아다니는 모습을 언제나 볼수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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