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BMW의 첫 상용 하이브리드, X6 ActiveHybrid


BMW 에서 드디어 하이브리드 차량의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하이브리드 기술이 적용된 첫 차량은 바로 X6, SUV 가 아닌 SAC 로 불러달라는, 멀리서 봐도 한눈에 알아볼수 있는 쿠페형의 SUV 입니다.

이 X6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된 기술은 엑티브 하이브리드 라는 기술인데요. 에피션트 다이나믹스 라는 BMW의 모토를 잃지 않은 기존 하이브리드 기술의 장점들만을 모아 만든듯한 시스템 입니다.


BMW, 친환경 스포츠카의 미래를 제시하다. <- 위 영상은 이 포스팅에 서도 보여드렸던 비전 에피션트 다이나믹스 컨셉카에 대한 영상인데요. 1분쯤에 액티브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영상이 나와있습니다. 대충 설명하자면, 시속 60km까지는 전기모터만을 이용해 주행이 가능하며 그 이상의 속도, 혹은 급가속이 필요할 때에는 엔진과 모터가 함께 구동을 하여 탁월한 가속능력을 보여줍니다. 악셀 오프 시에는 엔진 구동이 멈추고 네 바퀴의 회전운동을 통해 배터리 충전을 하게됩니다.

경제성과 펀드라이빙 두마리 토끼를 사로잡은 매력적인 차 X6 엑티브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은 89,725달러(약 1억 421만원)
역시 좋아보이는건 가격의 압박이 있군요. 하지만 X6s 나 X6M 의 구매를 염두에 두신분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볼만한 모델이네요.





이 글이 유용하다고 생각되신다면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