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르노삼성 레이싱팀, New SM3 레이싱카 첫 출전


르노삼성에도 레이싱팀이 있었다는걸 알고 계셨나요? 부끄럽게도 전 이번 뉴 SM3출전 소식을 듣고 나서야 알게 됐는데요.
'NEW SM3 레이싱팀' 은 임직원들의 열정과 자발적인 참여로 2007년 3월 임직원 16명으로 구성되어 창단됐는데요, 구성원의 대부분은 연구소 임직원이라고 하네요.


이례적인건 팀원 모두가 아마추어를 지향하고 있다는건데요, 레이싱팀에서 열정을 불태우면서도 평소에는 임직원으로서의 할일을 다 하고 있다는겁니다. 이러한 레이싱팀의 노력과 열정은 회사의 관심과 지지로 이어져 더욱 큰 힘을 발휘하는 레이싱팀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팀원 및 드라이버는 매년 공지를 통해 총 3단계의 테스트 ( 이론 / 카트 테스트 / 경주차 테스트 ) 를 거쳐 선발이 되는데, 입단 문의가 빗발친다고 하네요 ^^


이번 시즌에는 New SM3 출시에 맞춰, 8월부터 2개월간의 튜닝작업을 거쳐 2대의 New SM3 레이싱카를 6전에 선보였는데요, 첫 출전이라 성적은 그다지 좋지 않았지만, 내년 3월에 시작되는 CJ O 슈퍼레이스 에는 풀 출전할 예정이며, 동계훈련과 차량 업그레이드를 통해 종합성적 3위 안에 드는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비록 프로 레이싱팀은 아니지만 메이커측에서 레이싱에 관심을 가지고 출전하는 모습이 보기 좋네요. 이 분위기가 쭉 이어지다보면 르노삼성측도 언젠가 공식적으로 모터스포츠에 진출할지도 모른다는 희망이 생깁니다.
그나저나 국내 최대판매 메이커 현/기 차는 언제쯤 이런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줄까요? 솔선수범해도 모자랄판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