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캐딜락 CTS 라인업, 3년 연속 카앤드라이버 10 베스트카 선정.

by 도시늘보 2009. 12. 7.
반응형

캐딜락의 대표주자 CTS의 라인업이 미국의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 가 발표하는 '10 베스트카' 에 총 58개의 신차들과 경쟁을 펼쳐 10 베스트 카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로서 CTS 라인업은 3년 연속 수상을 하게 되는군요.

[올해로 28년째를 맞이한 10 베스트 어워드는 카앤드라이버가 그 해 시장에 새롭게 출시된 신차(부분변경 모델 포함) 및 전년도 수상 차량들을 대상으로 차량 성능, 운전자의 감성 만족도, 가격 대비 가치 등을 평가하여 수상 차량을 선정합니다.]


캐딜락 CTS의 라인업을 보자면....


CTS 스포츠 세단은 2008년, 2009년 2년 연속 미국 워즈오토월드 '세계 10대 엔진' 으로 선정된 3.6리터 V6 VVT 직분사 엔진이 장착되며, 특히 2010년형에는 3.6리터의 다운사이징 버전인 3.0리터 V6 VVT 직분사 엔진이 새롭게 추가되어 제품 라인업이 한층 강화되었습니다. 여기에, 하이드라매틱 6단 오토 트랜스미션, 독창적이고 일관적인 V라인의 스타일링, 다양한 편의장치를 갖추는 등 동급 최고의 엔진성능과 연비를 갖춘 럭셔리 스포츠 세단입니다.


타임지가 선정한 2010년 가장 멋진 신차에도 뽑힌 바 있는 CTS 스포츠 왜건은 캐딜락의 대표 중대형 럭셔리 스포츠 세단인 CTS의 디자인과 성능을 그대로 적용하면서 실용성을 살린 왜건 모델로, 신형 3.0리터 V6 직분사 엔진을 탑재하여 강력한 파워와 향상된 연료효율성을 보여주며, 720리터의 넓은 적재 공간을 자랑하는 모델입니다.


고성능 세단인 CTS-V는 캐딜락 브랜드가 추구하는 드라마틱한 디자인과 기술력의 최고 정점에 선 모델로, 6.2리터 V8 슈퍼차저 엔진을 얹어 최고출력 556마력을 구현하며, 뉘르부르크링 노르트슈라이페를 7분 59초만에 돌파하는 등 현존하는 양산형 세단 가운데 가장 빠른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캐딜락은 내년에 2011년형 CTS 쿠페와 CTS-V 쿠페의 출시를 통해, CTS 라인업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CTS-V 의 출시는 정말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들의 "댓글과 추천"이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이 됩니다. ^^
"추천"은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