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View Space

제네바에서 미리 만나보는 2011년형 볼보 S60

by 도시늘보 2010. 2. 10.
반응형
볼보의 2011년형 All-New S60 이 제네바 모터쇼에서 그 모습을 처음으로 선보일 예정인데요. 이제 거의 양산차라고 볼수도 있는 상태의 S60 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까요?

일단 외형을 봤을때는 작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보여줬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는듯 합니다.
하지만 뒷모습에서 볼보 특유의 모습이 사라진듯한 느낌이 들어서 약간 아쉽네요. 개인적으로 볼보의 디자인은 이런 밋밋함이 아니라 패밀리룩을 적용했을때 더 멋있어 보였는데 이번 S60의 외형에선 그 모습을 찾아볼수 없군요.

이제는 이미 안하면 안될것 같은 쿠페형의 뒷라인은... 뒷좌석 헤드룸에 불리해서 개인적으로는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그래도 겉에서 봤을땐 이런 모습이 더 멋져보이는건 어쩔수 없네요.

S80에야 비할바가 못되지만 실나공간도 충분히 넉넉해 보입니다. 게다가 볼보의 시트는 항상 편했기에 이번에도 역시 실망시키지 않고 편안한 승차감을 보여주리라 굳게 믿습니다.

인테리어에서는 살짝 실망한 것이... 컨셉때의 우주비행이라도 할수 있었던것 같은 실내의 모습이 패밀리 룩을 따라가 버겼습니다.
볼보의 센터페시아는 직관적이고 조작하기도 쉬워서 좋긴 한데. 프로토때의 10년은 앞서나가는듯한 우주선 실내가 그립네요.
다만.... 이젠 네비게이션이 팝업이 아닌 고정 디스플레이는 꽤나 마음에 드네요.

게다가 고급 차량에만 적용되었던 2열 모니터까지 양쪽 다 있다니....훌륭합니다.

S60에는 볼보 답게 안전 장비가 적용되어 있는데요. 블리스, 코너링라이트, 씨티 세이프티 는 물론이고 보행자 감지나 전방 사각을 보여주는 카메라 등 더 많은 안정 장치가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의 "댓글과 추천"이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이 됩니다. ^^
"추천"은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