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Korea는 오늘, 올해 1분기 총 191대의 캐딜락을 판매하며 전년 동기 대비 103%의 판매 증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3월 판매량만 살펴봐도 73대를 기록,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92% 증가한 수치다. GM 출범 이후 전략적 신차 출시 및 적극적인 영업Ÿ마케팅 활동으로 판매 호조를 보여온 GM Korea는 지금의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 한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는데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이 같은 캐딜락 브랜드의 괄목할 만한 판매 성장은 최근 출시된 캐딜락 New CTS All-New SRX 모델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다, GM 출범 이후 GM Korea가 점진적으로 추진해온 판매망 강화 노력이 시너지를 발휘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GM Korea는 지난 해 하반기에만 서울 강북 및 대전 지역에 두 곳의 전시장을 오픈하였으며, 12월에는 A&G모터스와 딜러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여기에, 올 상반기 서울 강남지역에 추가 전시장을 오픈함으로써 전국 딜러십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CTS Coup
CTS-V
GM Korea 장재준 대표는 “동급 최고의 제품력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캐딜락 브랜드의 진정한 프리미엄 가치를 알아주는 고객분들이 빠르게 늘고 있다는 사실에 매우 기쁘다”면서, “올해 출시 예정인 캐딜락 CTS-V, CTS 쿠페 등과 같은 경쟁력 있는 신차와 더불어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지속적으로 고객 접점을 늘려나감으로써 국내 시장에서 캐딜락의 전성기가 도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제는 소비자들이 미국차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 정말 자신에게 맞는 좋은차량을 선택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아니면 캐딜락 이라는 브랜드를 미국차의 범주에서 제외시켰던지요 ^^;;)
현재의 계획대로 판매망을 늘려가는것도 좋겠지만, 이대로 상승세를 유지하고 구매 고객들에게 신뢰를 쌓아가려면 서비스 망의 확충에 더욱 힘을 기울여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1. Roen 2010.04.07 09:45

    판매 증가에 따라 공도에서 이제 자주 보게 되겠군요.

    저희 동네에서는 통 보기가 힘들어서 ,,,

    • Favicon of https://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10.04.07 18:36 신고

      저희 동네에서는 아직 못봤지만 여기저기 돌아다니다 보면 확실히 전보다 도로에서 눈에띄는 빈도가 늘긴 했어요. ^^

  2. 해일링 2010.04.09 21:25

    확실히 캐딜락이 많이 눈에 띄더군요.

    CTS가 대부분이지만 가끔 SRX도 보이구요.

    볼때마다 라프 큰형님같은 분위기라 반갑다는 ^^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10.04.09 22:49

      ㅎㅎㅎ 애초에 서비스 망만 제대로 갖췄어도 지금쯤은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잡았을텐데... 아쉬움이 많은 브랜드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