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acing Space

아마추어 레이서들의 축제 - 2010 스피드 페스티벌 1라운드 현장스케치

by 도시늘보 2010. 10. 11.
반응형
스피드페스티벌 이라고 하면 생소한 분들이 있을것 같아 간단하게 설명드리자면, 원메이크 경기라고도 불리는 아마추어 경기로서 현재는 클릭과 포르테쿱 2가지 차량이 경기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보통 경기에 참가하는 레이스카는 공도에서 주행을 하지 못하는게 일반적이지만, 스피드페스티벌은 레이스에도 참가할수 있고 일상 주행에도 불편이 없게 한다는 컨셉으로 원메이크 레이스 답게 규정상 주최측에서 제공하는 패키지 이외에 차량에 손댈수 있는 부분이 별로 없습니다.
이렇게 차량 튜닝에 제한을 두는것은 차량의 성능보다는 드라이버의 기량을 갈고닦을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죠.

안타깝게도 '스페' 역시 CJ 슈퍼레이스와 마찬가지로 사정에 의해 어제에서야 올해 첫 경기를 치를수 있었는데요. 올해에는 여러가지 사정에 의해 이렇게 됐지만 다음부터는 이런일 없이 원활하게 진행하여 더 많은 자동차 매니아들이 아마추어 레이스에 뛰어들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그럼 어제 펼쳐진 2010 스피드페스티벌 1라운드의 현장을 영상으로 만나보실까요?




여러분들의 "댓글과 추천"이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이 됩니다. 유익한 글이었다면 "추천" 한방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