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오전 에드워드 권의 더 스파이스 레스토랑에서 열린 2011년형 뉴 링컨MKX의 런칭기념 포토세션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마이링컨터치를 비롯한 각종 첨단 옵션으로 럭셔리에 스마트를 더해 올해 초 북미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화려하게 등장한 SUV 2011년형 뉴 링컨MKX는 가속 반응, 향상된 핸들링과 브레이크 성능 개선 등을 통해 운전자와 도로간 더욱 긴밀한 느낌을 제공해 주며, 최고 출력 309마력, 최고 토크 38.7kgm를 내뿜는 신형 3.7 Ti-VCT V6엔진이 탑재되어 동급 최고의 주행성능을 자랑합니다.
2011년형 뉴 링컨 MKX의 특징은 보다 스마트하고,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위해 자동차 업계 최초로 손쉬운 터치 조작과 음성명령 인식이 가능한 ‘마이링컨 터치 드라이버 커넥트 기술(MyLincoln Touch™ driver connect technology)’의 채택인데요.
마이링컨 터치 드라이버 커넥트 기술은 엔터테인먼트, 전화, 내비게이션과 실내 온도조절 등 고객 맞춤형 정보와 차량환경 설정을 다이얼이나 조그스틱이 아닌 손 끝의 터치만으로 손쉽게 작동할 수 있습니다.
센터스택 상단에 위치한 8인치 LCD 터치 스크린을 통해 이러한 기능을 조절할 수 있으며,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스크린 메뉴와 엠비언트 라이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이드미러에 기본 장착되어있는 사각지대 보조미러와 3단계 줌이 가능한 후방카메라를 통해 후방시야를 좀더 쉽게 확보할수 있도록 했네요.
사실 그동안 링컨이라는 메이커에 별 관심이 없었는데, 오늘 MKX를 보고나니 지난번 CTS를 처음 접해보고 캐딜락이라는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바뀌었던때와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미국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그다지 좋은편은 아니지만, 어느순간 인식이 바뀔거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
2011년 뉴 링컨MKX 주요 제원
구분 |
항목 |
제원 | |
크기 및 중량 |
전 |
장(mm) |
4,755 |
폭(mm) |
1,925 | ||
고(mm) |
1,750 | ||
휠 베이스(mm) |
2,825 | ||
승차정원(명) |
5 | ||
공차중량(kg) |
2,070 | ||
엔진 및 성능 |
형식 |
3.7L Ti-VCT V6 | |
배기량(cc) |
3,726 | ||
최대출력(ps/rpm) |
309/6,500 | ||
최대토크(kg·m/rpm) |
38.7/4,000 | ||
연료탱크용량(ℓ) |
72.7 | ||
표준연비(km/L) |
8.3 | ||
CO2(g/km) |
284 | ||
트랜스미션 |
형식 |
6단 자동 | |
구동방식 |
AWD | ||
섀시 |
서스펜션 |
전륜 |
독립식 맥퍼슨 스트럿 |
후륜 |
독립식 4링크 | ||
브레이크 |
전륜 |
디스크 | |
후륜 |
디스크 | ||
타이어 |
P245/50R20 | ||
가격 (부가세 포함) |
5,900만 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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