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제네시스 쿠페 - 중국서 '2009 가장아름다운 자동차'에 선정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 쿠페 (중국명: 로헨스 쿠페)」가 중국 유명 자동차 전문지인 카 앤 드라이버(CAR & DRIVER)의 ‘2009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 (2009 The World’s Most Beautiful Automobile Award China)’에 선정되었다고 24일(金) 밝혔다.

이 상은 중국 유명 디자이너들이 심미성, 실용성, 독창성의 세가지 디자인 요소를 점수화 해 12개 세그멘트별 최고의 차량을 선정한 것으로,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는 쿠페 부문에서 최고의 차량으로 평가 받았다.


카 앤 드라이버 관계자는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는 현대차가 고급차 시장으로 진입하는 하나의 무기가 될 것”이라며 “내장부터 외장까지 현대차만의 디자인 DNA로 만들어진 제네시스 쿠페는 특히 섬세하고 다이나믹한 외관이 독특할 뿐만 아니라 이 디자인을 통해 강한 동력성능까지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 상은 유럽 내에서는 이태리 유명 디자인 회사인 뮤지엄(MUSEUM)이 16년째 시행하고 있는 자동차 톱 디자인상 중 하나로써, 2007년부터 자동차 전문지 카 앤 드라이버와 이태리 뮤지엄이 공동으로 중국에도 도입해, 올해로 시행 3년째를 맞았다.

제네시스 쿠페와 함께 수상의 영광을 누린 모델은 혼다 씨티, 도요타 RAV4 등으로, 시상식은 21일(火) 상하이 모터쇼 기간 중에 자동차 메이커 관계자 및 기자 100여명과 함께 중국 최고층 빌딩인 상해 월드 파이낸셜 센터 파크 하이야트 호텔에서 이루어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달에 중국에 처음 출시한 제네시스 쿠페가 중국 내 ‘가장 아름다운 자동차’로 뽑혀 기쁘다.”며 “대담한 스타일과 성능을 지닌 제네시스 쿠페로 중국 고급차 시장 공략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제네시스 쿠페는 지난달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Motor Trend)의 ‘가장 기대할만한 신차 Top 5(Five Worth Waiting For)’로 선정되는 등, 각 국에서 신차 출시와 함께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 CAR & DRIVER 는 중국 내 유일하게 국제적인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영향력 있는 자동차 전문지로, 프랑스 HACHETTE FILIPACCHI 출판사와 상해출판사가 합작으로 출판하는 14년째 발간중인 자동차 전문 잡지다.
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http://www.hyundai-mot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