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의 하이브리드카 인사이트가 2009년 4월, 1만 481대의 신차 판매 대수를 기록하며 일본 내 신차 판매 순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인사이트는 2009년 1월부터 4월의 누적 판매 대수에서도 1위를 기록했다.

일본자동차판매협회(JADA)에 따르면,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일본 월간 신차 판매 1위에 오른 것은 인사이트가 최초다.

한편, 4월 인사이트 다음으로 많이 판매된 차종은 9, 443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혼다의 피트이다. 혼다의 피트 역시 2008년 신차 판매 대수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2008년 12월부터 2009년 3월까지 4개월 연속으로 신차 판매 대수 1위를 차지하는 등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혼다 자동차가 신차 판매 대수의1위, 2위를 동시에 석권한 것은 처음이다.
2009년 2월 6일, 189만 엔부터 시작되는 저렴한 가격에 발매된 신형 인사이트는 뛰어난 친환경적 성능, 가볍고 편안한 주행 감각, 연비 절감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새롭게 개발된 ‘친환경 운전 보조 시스템 (Eco Assist™: Ecological Drive Assist System) 등을 갖추었으며, 폭넓은 층의 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에코 어시스트란?
운전자의 운전습관에 점수를 매겨 연비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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