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Space

닌텐도를 개발할수없냐고?

by 도시늘보 2009. 2. 4.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대통령은 또 보고 중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 닌텐도사 게임기에 언급, "온라인 게임은 우리가 잘 하는데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같이 개발된 크리에이티브한(창의적) 제품은 소니, 닌텐도가 앞서가는 게 사실"이라며
"닌텐도 게임기를 우리 초등학생들이 많이 갖고 있는데 이런 것을 개발할 수 없느냐"고 국산화 필요성을 지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대일 무역역조의 해소방안의 하나로 (콘솔)게임기 시장에서도 수입대체 방안을
연구하라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명박이횽은 닌텐도에서 NDSL을 "휴대용 게임기 한번 만들어볼까?" 해서 만든줄 알고있는듯 싶다.

닌텐도의 휴대용게임기 역사는 1980년 부터다.

Game & Watch -> Game Boy -> NDS 로 넘어온게 대략적인 시리즈 지만.

NDSL 이전에 NDS 가있었듯이 게임보이나 게임엔왓치 역시 시리즈가 많았다 (특히 처음 시리즈는.....)

이런 오랜 역사를 가지고 NDSL이라는 역작을 내놓은 것인데........

"우리는 닌텐도 같은 크리에티브한거 못만드나?" 라는 헛소리를 지껄이신다.

"우리는 미쿡같은 강대국 못되나?" 라고 물어보면 대략 비슷한 느낌일것같다.

그리고, 명박이횽이 또하나 간과한것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NDSL같은 게임기를 기술을 훔쳐오던 어떻게됬건간에 만들었는데....게임은?

NDS 용으로 나온 게임타이틀을 몇개국 몇개의 회사에서 만들고 있는지 생각해보라

할만한 게임중에 고르고 또 골라도 게임이 넘쳐 흐른다는것이다.

하지만 국내에서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를 만들면 1년내에 몇개의 게임이 나올거라 생각하는가?

생각할것도 없이 GP32의 사례를 보면.... 게임도 몇개 안나왔지만 그중에서 할만한 게임은 꼴랑

어스토니시아스토리 R, 은행나무소녀 밀 이정도쯤? (뭐... 다른건 본적이없어서;;;;)

결국에는 에뮬레이터를 실행 가능한 PMP 정도로 전락해버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이 전설의 GP32


그런 역경을 딛고 아직도 이 회사는 휴대용 게임기를 만들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정말 굴지의 기업이 아닐수 없다.

명박이횽은 이런 기업에서 휴대용 게임기를 만들고 있다는걸 알고는 있을까?

하긴 알고있었다면 그런 개념없는소리 안하고 이런기업을 키워주자는 소리를 했을지도 모른다.

어쨌든간에.... 이런 이슈가 되는 헛소리좀 그만하고 선거때 지껄였던 7%성장이나 보여줬으면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