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행히 벨트 방식도 1벨트 방식이라 뭔가 더 쉬울것 같은 느낌이 들더군요 -ㅅ-
※ 주의 : 저의 저질 기억력으로 인해 정확한 포인트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100%일듯 -_-) 정확한 포인트는 눈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 주의 : 저의 저질 기억력으로 인해 정확한 포인트가 아닐수도 있습니다. (100%일듯 -_-) 정확한 포인트는 눈으로 확인하셔야 합니다;;;
U-엔진 이미지를 못구해서 GDI 엔진 이미지로 대체했습니다 -ㅅ-;;;
별 생각없이 겉벨트 셀프교환에 도전해봤는데요. 조언을 해주시던 분이 하시는 말씀이... 수입차 보다 훨씬 교체가 힘들다고 하시네요 -_-;;;
손도 잘 안들어가고, 힘을 줄만한 공간도 안나오고, 잘 보이지도 않고.... ㅜㅡ
뭐.... 오늘 작업을 통해 얻은 교훈은 겉벨트같이 교환 주기가 길고, 쉽게 손이 닿지 않는곳에 있는 부품은... 카센터에 맡기는게 낫다라는겁니다 -ㅁ-(작업 공임을 알아보니 2만5천원 정도라고 하더군요.) 하지만 '다음엔 또 뭘 교환해볼까?' 라는 생각이 또 드는걸 보면 전 학습능력이 떨어지는것도 같네요 -ㅅ-;;;
다음엔 뭘 해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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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거야 많죠....브레이크 패드 교환, 연료필터 교환, 나중에 타이밍 벨트 교환, 각종 가스켓류 교환 등등....^^
브레이크 패드는 아직 반정도 남아있고, 연료필터는 얼마전 혼유사고가 있어서 연료라인을 전부 교체했답니다;;;; 게다가 타이밍체인 방식이라.... 현재는 교체할만한게 없네요 -ㅅ-;;;;
쩝.. 엔진오일 누유로 점화계톻 문제생겨서 돈좀 들었지 이번에 ㅎㅎ
개스킷, 코일, 플러그, 배선 싹~ 갈고.. ㅠ.ㅠ
둔한 사람이면 계속 타다가 사고났을듯.. ㅋ
ㅋ~ 그나마 운이 좋았네요. 본넷을 자주 열어보는 습관이 필요할듯 -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