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다 보니 운좋게 체어맨W 체험단에 선정이 되어 다음주에 시승을 해볼 예정인데요. 체어맨 이라고 하면 일반적으로 CEO들이 애용하는 고급세단으로 인식하고 있겠지만, 저는 다이나믹한 분이 운전하는 체어맨(H) 만 타본 특이한 경우라 "고성능 다이나믹 세단" 의 이미지가 강한 편인데요 -ㅅ-;;; (자료화면  체어맨도 드리프트 할수있다!!!! ) 이번 기회에 체어맨W 를 통해 진정한 면모를 한번 느껴보려고 합니다. 그전에... 체어맨W 가 어떤 차인지는 한번 알아봐야겠죠?

중형세단이 준중형과 중형으로 나뉘는것과 같이 대형세단도 크기에 따라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얼마전 새로나온 K7, 그랜저, SM7 급이 준대형세단 으로 분류되고.

체어맨H, 제네시스, 오피러스 급이 대형세단 으로 분류됩니다.

그리고 이번에 제가 시승하게될 체어맨W 는 에쿠스와 함께 초대형 세단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초대형 세단은 세단중에 가장 윗급이라고 볼수있는데요. 사실 저같은 젊은층 보다는 CEO들이 운전사를 따로 놓고 타는 이미지의 차량이죠. 이 기회에 이기사 놀이 한번 해보는건가요?


카탈로그에 공개된 체어맨W 의 제원입니다. 8개의 엔진 라입업중 제가 시승할 모델은 3.6리터 모델이 될듯 합니다. (아직 4Tronic 일지 세단일지는 모르겠습니다 -ㅅ-;;;)

체어맨W 와 신형에쿠스를 보면 쇼퍼드리븐의 특성상 있으면 편하겠다 싶은건 거의다 있는 편인데요, 그중에서 체어맨W 에 국내 최초로 적용된 4가지 사양만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세단중 처음으로 적용된 4륜구동시스템 4Tronic 이 적용되어 다양한 노면에서 쾌적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고 하는데요. 확실히 후륜구동보다는 젖은 노면이나 눈길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할것 같네요. 시승기간에 폭설이라도 한번 내려주면 확실히 체감할수 있을텐데 날씨가 제맘 같으려나 모르겠습니다 ㅎㅎ

국내 최초 7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었네요. 연비나 변속감 면에서 많은 이득을 볼수 있을것 같은데요. 연비가 얼마나 나올지는 시승할때 시내와 고속으로 나누어 한번 시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최다 10개의 에어백이 적용되었네요. 사실 에어백개수도 중요하지만 탑승자를 감싸주는 커버리지도 중요한데, 사진을 보니 적어도 운전석과 조수석은 확실히 보호되는 느낌입니다. 2열 좌석 역시 어지간한 사고가 아니면 크게 다칠것 같지는 않습니다. (이건 시험해보긴 좀 그러네요 -ㅅ-;;)


초대형 세단이란건 어떤사양을 집어넣어도 이해가 되는 클래스 인가보군요 -ㅁ-. 사실 4륜구동은 후륜 세단으로 눈길에서 고생하는 모습들을 본 터라. 바쁘신 CEO들을 위한 차량이라면 당연히 있어줘야할 기능 같기도 하고, 7단미션, 10개의 에어백 까지는 그래도 충분히 있을법한 사양인데. 7.1채널 17개의 스피커를 제어하는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은 오히려 홈시어터가 초라해 보일 지경입니다. 한가지 안타까운 사실은 운전자는 이 럭셔리한 시스템을 마음껏 누리지 못한다는거겠죠 ㅜㅡ. (운전하면서 시선을 다른곳에 두면 안돼죠 -ㅅ-)

사실 전 차를 시승할때 얼마나 빠른지, 코너링이 좋은지 보다 얼마나 편안한지, 실용적인지 가 먼저 눈에 들어오는데요.(물론 성능도 보긴 하지만 우선순위가 그렇다는거죠 ^^;;;) 그런 관점에서 봤을때 체어맨W 는 매우 흥미진진한 차량입니다. 체어맨W를 통해 쌍용이 생각하는 최고의 가치가 어떤건지 느껴볼수 있겠네요. 번외편으로 소형차와 초대형세단을 타고있을때 주위의 반응차이라던가 이것저것 생각나는데로 시험해볼 생각입니다. (뭐 다른거 더 궁금한거 있으신분~? -ㅅ-). 그럼 후돌이의 시승기를 기대해주세요~





여러분들의 "댓글과 추천"이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이 됩니다. ^^
"추천"은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