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볼보 자동차만 연비가 좋은게 아니다? 볼보트럭 연비왕 대회!!!

by 도시늘보 2010. 6. 18.
반응형
예전에 볼보 자동차 코리아에서 진행한 1박2일간의 S80 D5 연비랠리 행사를 기억하시나요? 볼보 트럭에서도 2007년부터 연비왕 대회를 진행해 왔다고 하는데요. 지난 16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볼보 통탄 본사에서 신형 디스플레이 유닛이 장착된 볼보 덤프트럭(2003년 이후 출고제품)고객을 대상으로 트럭 연비왕 대회를 진행했는데요.

전국 6개 지역에서 예선을 거쳐 선발된 14명의 고객이 실제 덤프트럭이 자주 운행하는 구간인 동탄 - 목천IC 까지 왕복 120Km 구간을 주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대회의 우승자는 7.6Km/l 의 연비를 기록한 부산 경남지역 박동백씨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대회 시작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볼보트럭을 효율적으로 운전하는방법', '연비향상 노하우' 를 주제로한 교육을 시행했다고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화물 미 적재시 4~4.5Km/l, 화물 적재시 2.5~3Km/l 의 연비를 보여주는 25.5톤 대형트럭임을 감안하면 거의 2배에 가까운 연비를 냈다는건 매우 놀라운 기록이네요.

올해 우승 상품은 호주 부부동반 여행권이, 준우승 상품은 동남아 부부동반 여행권, 3등 상품은 제주도 부부동반 여행권이 주어졌으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40만원 상당의 주유상품권과 각종 기념품 등 푸짐한 상품이 주어졌다고 합니다.
 
따지고보면 대형 덤프트럭이나 화물차 같은 경우에는 워낙 이동 거리가 많고, 연비가 안좋은 편이기에 리터당 1Km 의 연비만 향상되도 한달이면 무시하지 못할만큼 주유비가 차이가 날텐데요. 자사 차량 구매고객의 수익성 향상을 위한 볼보 트럭의 꾸준한 노력덕에 볼보 트럭이 사랑받고 있는게 아닐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