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pace

SLR 캠코더 들어보셨나요? 소니 NEX-VG10

by 도시늘보 2010. 7. 16.
반응형
예전에는 SLR 카메라 라고 하면 일부 전문가나 매니아 층에서만 사용하는 전문가용 카메라, 비싼 카메라로 인식되어있었는데요.
요즘에는 보급형 DSLR 카메라가 늘어 (아직도 컴팩트 디카에 비해서 비싸긴 하지만...) 주위에서 흔히 볼수 있는 카메라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SLR 캠코더는 들어본적 있나요? 주위에서 캠코더는 흔히 볼수 있지만, 비싼 캠코더 에서도 렌즈를 교환하는 모습은 본적이 없습니다. 
(적어도 제가 본것중에는 없었거든요...) 하지만 얼마전 웹서핑을 하다 소니에서 출시 예정인 HD급 핸디캠을 보게 됐는데요....

올해 9월에 출시 예정이라는 NEX-VG10은 핸디캠 탄생 25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진 모델로 세계 최초로 렌즈를 교환할수 있는 핸디캠 으로 외형이나 크기는 준 전문가용 핸디캠 FX 시리즈와 흡사해 보입니다.

VG10은 BIONZ 프로세서와 결합된 1400만 화소의 APS HD CMOS 센서를 적용해 1920 x 1080 @ 24Mbps 의 고화질 HD영상을 녹화할수 있으며, E 마운트의 18-200mm 렌즈를 사용하여 광학 11배줌을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스위블 타입의 3" 엑스트라 파인 LCD를 적용했으며 외장 메모리로 메모리스틱과 SD(HD,XC) 카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NEX-VG10 의 가격은 $2,000 정도 예정되어 있으며 4방향 스테레오마이크 혹은 ECM-CG50 샷건마이크와 315분 이상 HD영상을 촬영할수 있는 NP-FV100 규격의 베터리를 제공..... 한다고 하는건지 같이 사라고 권장하는건지 좀 애매하네요 -ㅅ-;;;;

2천불 정도면 한화로는 약 240만원 정도 인데요. FX 시리즈가 300만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있는걸 생각하면 꽤나 착한 가격으로 출시가 됐습니다.
이녀석이 끌리긴 하지만 HDD 레코딩 방식의 핸디캠을 사용하면서 중요한 영상을 날려버린 경험이 자주 있어 약간은 고민되기도 하네요.
메모리에 레코딩을 하면 이런 현상이 없을까요? 뭐.... 그건 구매가 가능할 정도로 경제적인 능력이 될때 고민해도 되겠군요 ㅜ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