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전역후 신입생으로 대학에 들어가면서 졸업할때까지 꾸준히 알바를 하면서 용돈벌이를 했었는데, 그중 가장 오랜기간 일을 한것이 바로 PC방 관리였습니다. PC방 알바라고 하면 카운터에 앉아있는 모습을 상상하실텐데 당시에는 말 그대로 관리만 했었습니다.
PC 상태가 안좋으면 손보고, 몇달에 한번씩 새로 원본을 만들어서 전체 PC에 복사를 하고 뭐 그런작업을 하면서 할일이 없을때는 비어있는 손님PC에 앉아 웹서핑을 하거나 게임을 하곤 했었죠.
지금은 자동차 블로거로서의 생활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종종 PC방에서 마스터작업과 고스트작업을 하면서 종종 용돈벌이를 하고있는데요.
이번에도 지난번에 작업을 했었던 PC방에서 연락이와서 용돈벌이 중입니다 -ㅅ-

뭐... 보통 PC방에선 CD롬을 애초에 견적에 넣지 않기때문에 작업을 할땐 CD롬을 아예 들고가버린답니다. 예전에 쓰던 PC에서 떼어놓은 CD롬인데 나름 유용하게 쓰고있네요.

아.... 윈도우 설치와 기본 셋팅까지는 별로 시간이 안걸리는데 게임설치하는데만 거의 20시간을 잡아먹는 작업.... 이런 작업을 하고있을때면 점점 대용량의 게임을 내놓는 게임사들이 미워질 따름입니다 ㅡ.,ㅡ

뭐... 별다른 내용이 있는 글은 아니었고 그냥 게임을 다운받으면서 잉여시간에 별로 궁금해하지 않을것 같지만 저의 근황을 끄적여 봤습니다. ( --)


게임사들이 더 미워진다.... 기껏 받아서 설치해놨더니 어떻게 패치가 6.8기가가 넘어가는거냐!!!!
애초에 패치한 클라이언트를 뿌렸어야지!!!!! (게임설치 20시간째...-_-)
  1. 피기 2010.11.30 10:10

    맥을 사용하면서 고스트는 단한번도 사용해보지 않아서 얼마나 발전했는지 궁금하네요.
    애플의 느리디 느린 타임머신 기능 -_-
    완벽하지도 않고...
    맥북프로 다시 설치하고, 타임머신으로 복구했더니 블투가 안잡히는 기현상이 ㅠ.ㅠ
    이를 어찌해야 할런지 ㅠ.ㅠ

    • Favicon of https://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10.11.30 10:34 신고

      요즘에는 워낙 순간복구프로그램들이 많이나와서 고스트는 거의 복사용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떠놓으려면 그 용량도 만만치 않거니와 요즘에는 패치 한번할때마다 용량도 장난아니거든요 ㅜㅡ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