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미쉐린 타이어 2011년 WRC 복귀!!!



요즘 WRC(월드 랠리 챔피언쉽)에 푹 빠져있는 카앤드라이빙님 덕분에 저도 WRC를 종종 같이보다보니 WRC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어느날 WRC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니 미쉐린 타이어가 지난 2005년 떠났었던 WRC에 2011년부터 복귀한다고 하네요.

미쉐린은 1973년 WRC가 시작된 이후 2005년까지 프리미어 클래스에 출전해 총 38회의 월드 챔피언십을 차지하고 WRC를 떠났었는데요.
다시 WRC에 복귀한 이면에는 레이싱에서의 기술진보가 일반 도로용 타이어의 성능향상에 기여해야한다는 미쉐린의 모터스포츠 철학이 숨어있습니다.

이를위해 미쉐린은 국제 자동차 연맹(FIA)측에 복수의 타이어 메이커들이 경기에 참가해 타이어간 성능경쟁이 이루어져야 하며, 환경 친화적인 내구성 향상 유도를 위해 레이스 도중 소모되는 타이어수를 줄여야 한다는 두가지 조건을 요구했고 FIA 측에선 이를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이번 FIA의 결정으로 인해 타이어회사들의 내마모성 타이어 개발일정을 감안해 2012년부터는 타이어 교체횟수 제한 규정이 적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공식적인 입장 이외에 미쉐린이 이번 WRC에 다시 복귀하게 된 또하나의 계기라고 생각되는것이 바로 '미국 J.D 파워 최고타이어' 에 선정된 것과 컨슈머 리포트의 브랜드 조사에서 전부문 탑3 안에 랭크된 것이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더 좋은 제품을 내놓기 위해 레이스를 통해 더 많은 노하우를 축적하려는것이 아닌가 합니다. ㅎㅎㅎ


보너스 영상.... 미쉐린타이어에 대해 이것저것 검색하다가 유투브에 올라온 파일럿스포츠 PS3 CF를 봤는데 꽤 간지나게 나왔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