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Space

눈이 내린후 주의운전해야할곳은?

by 도시늘보 2011. 1. 1.
반응형
올해 첫 포스팅이네요 ^^ 
항상 겨울에 첫 폭설이 내리고 나면 크고작은 사고들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요즘처럼 몇일간 눈이 몰아서 내린 때에는 1차로 눈이 얼어붙은 위로 다시 눈이 쌓여서 더욱 위험한 시기입니다.
일단 멀쩡한 노면이 아니면 평소보다 주의해야하긴 하지만, 그보다 더욱 조심해야할 장소가 몇군데 있습니다.

첫번째로 주의해야할곳은 바로 주유소!!! 주유소의 바닥은 대부분 우레탄으로 코팅이 되어있는데요. 눈이 잔뜩 묻어있는 상태로 주유소 바닥으로 생각없이 올라가게되면 눈이 쌓여있던곳보다 훨씬 더한 위험을 느낄수 있을겁니다. 그렇다고 주유를 안할수는 없는일... 때문에 폭설이 내린후의 주유소 바닥은 빙판과 같다는 생각을 가지고 운행을 하셔야 합니다.

두번째로 주의해야할곳은 역시 우레탄으로 코팅되어있는 주차장인데요. 특히나 대형 주차장은 층간을 올라갈때 가속을 하게 되기때문에 주의하지 않으면 다음층에 올라왔을때의 관성 그대로 벽으로 밀려가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도 얼마전에 그런 경우를 목격해서 주차장에 대한 경각심이 생기더군요 ^^;;;

마지막으로... 딱 1년전 제가 비싼값을 치르며 얻은 교훈이죠. 눈이 다 녹은것 같아도 염화칼슘이 뿌려져 있는 노면은 영하의 날씨에서 빙판과같은 상태라고 생각하고 주의운전을 하셔야 합니다. 어두운 상태에서는 그냥 마른 노면처럼 보이지만 신발로 문질러보면 매우 미끄러운 상태입니다.

이미 한차례 눈이내리기는 했지만, 앞으로 몇달간은 눈내린 도로를 경험해야 할텐데요. 한순간도 방심하지않는 주의운전으로 올겨울을 안전하게 보내실수 있길 바랍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