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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보르기니, 듀얼클러치를 능가하는 변속기를 선보이다.

람보르기니에서 무르시엘라고의 후속 모델에 장착될 새로운 6.5리터 V12 엔진과 이와 궁합을 맞추는 ISR 변속기를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신형 6.5리터 V12 엔진은 최고출력 700마력과 최대토크 70.4kg.m 의 퍼포먼스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신형 엔진보다 더욱 흥미를 끄는건 바로 ISR이라는 신형 변속기인데요. ISR은 클러치가 없는 자동형 수동변속기로 빠른 기어변속으로 사랑받고있는 듀얼클러치 미션보다 약 50%가량 빠른 기어변속을 보여준다고 하니 손가락 냄새만 맡아도 변속이 되는 수준인건가요? ㅎㅎㅎ
게다가 79Kg에 불과한 무게는 차량의 경량화에도 큰 도움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무르시엘라고의 단종소식에 람보르기니에 대한 애정이 살짝 식어가는 가운데(단지 외형떄문에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모델입니다 ㅜㅡ) 후속모델에 적용될 파워트레인의 발표를 보고나니 다시한번 애정이 살아나는것 같군요.
사실 퍼포먼스와 별 상관없이 디자인때문에 무르시엘라고를 좋아했었는데 왜 새로발표된 파워트레인의 퍼포먼스때문에 다시 관심을 가지게 되는 저를 저도 잘 모르겠군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