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코리아가 차량의 4,000여개 주요 순정 부품의 가격을 최대 20% 까지 인하한다고 합니다.
이번 가격 인하에 포함된 주요 부품으로는 라디에이터 그릴, 크로스 멤버, 사이드 멤버, 유리, 라디에이터, 액슬 하우징, 에어서스펜션 등의 다양한 차체 및 하체 부품이 5% ~ 20% 까지 인하된다고 하네요.

막상 보면 고장 혹은 사고시에 수리비 부담이 줄어든다고 볼수 있지만, 어떻게 보면 여지껏 이정도의 이득을 더 취하고 있었다고도 느껴지네요.
본사에서 부품 출고가격을 내렸다거나 했을수도 있지만, 내부사정이야 어떻던 간에 그냥 그런생각이 문득 들어서 내심 반갑지 많은 않네요.
신형엔진을 한국에는 내놓지 않는 벤츠에 대한 불만때문에 그런 생각이 드는걸지도......

 

주요 가격 인하 품목

주요 품목 인하율
프론트크로스멤버/프론트엔드아세이/라디에이터그릴 20%
스티어링휠/리어크로스멤버/리어사이드멤버/유리 15%
액슬하우징/에어백/라디에이터/팬 10%
테일램프커버/리어펜더/스티어링너클/에어서스펜션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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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mobilek.tistory.com BlogIcon 독설家. 2009.11.11 07:48 신고

    와우~ 좋은 글 잘 봤습니다. 저 역시 동감 하는 부분 입니다.
    벤츠 이외에도 해외 수입 브랜드에서 취하는 폭리가 국내 차량보다 더 하지만,
    시장의 크기 문제로 역시 두각되지 않거나 덜 한것을 보면 아직 씁쓸합니다.
    국내 독과점을 철폐하기 위해서는 수입차의 저변이 확대 되어야 할 테니까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추천 한방 날리고 사라집니다 ^^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11.11 10:51

      추천 감사합니다 (__), 저도 카페에서 강성환님 글 잘 읽고 있습니다. 추천은 기본이라죠? ㅎㅎ

  2. QQ 2009.11.11 08:50

    90년대에 정비일할때 카센타를 사고도남을 가격의 벤츠가 수리를 위해 들어왔습니다. 바로 근처에 한성정비공장이 있는데도요. 실은 범퍼 도색을 위해 한성에 들렀다가 부분도색은 안되니 200만원주고 범퍼를 갈으라고해서 부근의 작은 가게로 온것입니다. 물론 견적10만원정도에 재도색 해 드렸습니다. 벤츠는 신뢰하지만 한성은 신뢰하지 않습니다. 아주 초 간단한 수리라도 앗세이를 교환하면서 폭리를 취하고 앗세이는 거의 멀쩡하니 다시 수리해서 아마 다른차에 수리부속으로 팔아먹을것입니다.범퍼가 깨진것도 아니고 부분재도색을 안해준다는것은 도데체 무슨경우인지요. 통째로 갈지않으면 안전에 심각한 문제가 생기는것이라면 이해하나 그렇지도 않은것을 10만원 이면 되는것을 200만원으로 수리하라고 하는것은 거의 날강도 수준입니다. 이제와서 수리비용을 내린다구요? 하긴 그동안 안심하고 해먹었는데 사정이 조금 긴박해졌구나 하는것을 느끼는가 봅니다.

    • Favicon of http://whodol.pe.kr BlogIcon 후돌이 2009.11.11 10:55

      점점 수입차시장이 커지고, 아는사람이 많아지다보니 한성도 뜨끔 했나봅니다. 부품 가격은 낮췄지만 그런 행태는 변했는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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