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pace

아직도 문자대화를 모르세요?

by 도시늘보 2009. 11. 24.
반응형
어느날 네이트온에 접속을 하니 이런 공지창이 뜨더군요. "아니 문자대화 서비스 시작한지가 언젠데 이런게 공지로 뜨지?" 하는 생각에 접속되어있는 몇몇 친구들에게 물어봤습니다. "문자대화 쓰냐?" 분명 쓰는 사람도 많긴 했지만 "그게 뭔데?" 라는 반응들도 심심치 않게 나오곤 했습니다.
그럼 문자대화가 뭔지 모른다거나, 사용해본적이 없는 분들을 위해 어떤 서비스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문자대화는 네이트온 접속중에 사용할수 있는 서비스로, 마치 메신져에서 대화하듯이 문자 송수신이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메신져에 로그인 되어있을때 문자가 오면 이렇게 바로 알려준다는거.

메신져대화창

문자대화창


보시다 시피 대화창도 메신져와 비슷하죠?

주소록을 이용하면 단체문자 발송까지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답니다.

플러그인이 후다닥 깔립니다.


설치방법도 매우 간단해서, 메신져 하단의 퀵 런쳐를 클릭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플러그인이 설치됩니다.

하지만 문자대화에 이미 가입이 되어있다면 굳이 설치를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냥 문자가 오면 플러그인 설치 여부를 물어보고 '예' 만 누르면 바로 설치가 되거든요.

KT를 사용하는 저같은 경우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면 '문자신공' 이라는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월 사용료가 없는 무료!!!
월 사용료가 무료이긴 하지만 사용한 문자 1건당 20원씩의 요금은 휴대폰 요금에 합산 청구되고 있답니다.

밖에 나가있는 시간보다 메신져에 접속해있는 시간이 많으신 분이라면 쿠폰을 구매해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네이트온 문자대화 가입페이지 (http://talksms.nate.com/guide_register.php)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가입하는 방법도 있지만 제가 KT 말고 다른 통신사는 거의 써본적이 없어서요 -ㅅ-.
대신 통신사에 관계없이 네이트온에서 문자대화에 가입할수 있는 페이지가 있네요.

간단한 가입 양식을 작성하고 휴대폰 인증을거치면 문자대화 서비스 가입 완료~

아직 대학생인 저로서는 하루에 컴퓨터를 붙잡고 앉아있는 시간이 길고, 핸드폰 으로 문자를 보내는것보다 문자대화로 보내는게 더 편해서 사용하고 있긴 한데요. 주위에 직장다니는 친구들을 보면 사무실에서 업무중에 핸드폰 붙들고 문자보내고 있는게 눈치보여서 쓴다고 하더군요. 그럼 메신져 켜놓고 있는건 상관없냐고 했더니 요즘엔 업무 효율성때문에 대부분 메신져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더군요. 사내 메신져가 따로 있는곳이 아니면 거의 네이트온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 가입하시면 통신사에 관계없이 30건의 무료 문자가 제공되며, KT(SHOW) 고객은 추가 이벤트까지 있으니 아직까지 문자대화를 모르셨거나, 사용해본적이 없으신 분은 이번기회에 한번 이용해 보는게 어떨까요?  



여러분들의 "댓글과 추천"이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이 됩니다. ^^
"추천"은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