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Space

GM대우의 차세대 글로벌 신차들을 보고왔습니다.

by 도시늘보 2009. 12. 18.
반응형
예정대로 어제 GM대우의 디자인센터를 방문해, GM의 차세대 글로벌 소형차, 준대형 세단, 7인승 미니밴 의 3개 차종을 미리 만나보고 왔습니다.
특히 라크로스 나 올란도와 같이 미리 선보인 적이 없는 글로벌 소형차를 먼저 만나보고 온것이 가장 큰 수확이 아니었나 합니다. 그럼 디자인센터에서 만나본 3개 차종은 어떤 느낌이었는지 한번 살펴볼까요?


사실 출시가 가장 임박한게 준대형 세단인 VS300 일텐데요. 전체적인 모습이 오펠 인시그니아의 플랫폼을 적용한 뷰익 라크로스를 그대로 닮아있습니다.
루프라인을 보면 추세에 따라 스포츠 쿠페 스타일의 루프라인이 적용되었는데요. 덕분에 라프처럼 트렁크가 짧아보이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전면에서 보면 가장 눈에 들어오는건 그리스 신전을 형상화한 세로 그릴인데요. 실제로 출시될때는 다른 모델들과 같이 약간의 변화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개인적으론 전면보다는 후면 디자인을 봤을때 더 마음에 드는데요.커다란 두개의 머플러 팁과, 테일램프 위쪽으로 크롬도금이 적용되어있네요.

실내에는 우드그레인이 적용되어 모던한 느낌이 살짝 풍겨나옵니다. 토스카 후속모델의 실내도 아마 비슷한 형상으로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헉..... 뒤쪽에는 캐딜락 SRX 에서 봤던 듀얼 모니터가.... 아래는 뷰익 라크로스의 영상 프리뷰 입니다.




네.... 이미 올란도 라는 이름으로 선보인적이 있는 7인승 미니밴 인데요. 미니밴 이라고 이야기 하고있지만 실제로 봤을때는 미니밴과 SUV 의 크로스 오버 정도의 느낌입니다. 전면 디자인은 윈스톰과 스타렉스의 느낌이 조금씩 풍겨나오네요.

후면에서 보면 박스카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데요.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약간 아쉽지만, 3열에도 인원이 탑승할수 있다는 점과 실용적인 공간을 생각하면 이 이상으로 루프라인을 깎는것은 어려울듯 합니다.

실내를 보면 전체적인 디자인은 라프와는 약간 다르면서도 눈에 익네요. 미니밴의 특성상 센터페시아의 각도는 폭포수를 연상시키는 라인을 그렸...다는 김태완 부사장님의 설명이 있었습니다 ^^;;; 라프와 마찬가지로 센터 상단에 위치한 정보표시창은 7인치 네비게이션이 들어갈 경우 위로 살짝 더 올라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가장 인상적이었던건 히든스토리였는데요, 오디오패널이 위로 열리면 안쪽에 수납공간이 나타납니다. 하지만 라프와 마찬가지로 가장 가까운 시거잭이 기어박스 뒤에 위치한 점이 아쉬웠는데, 다른 위치에도 시거잭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7인승인만큼 2, 3 열 역시 중요하겠죠? 올란도의 2열은 6:4, 3열은 5:5 폴딩이 가능하고 폴딩시에는 풀플랫 의 형태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역시 어설픈 플랫보다는 편리한 점이 많을듯 하네요. 3열의 공간도 생각보다 넓은 편이라 명목상 7인이 탑승 가능하기만한 7인승은 아닌듯 합니다.

이것이 올란도 컨셉카에서 가장 주목받은(사실은 제가 주목한 -_-) 파노라마 선루프!!! 무드등 까지 들어오는건가요? 실제 작동모습을 보지 못해서 오픈 가능 여부는 모르겠지만 이거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혹하네요 -ㅅ-

전체적으로 살펴본 올란도의 느낌은... 적어도 카렌스는 다 팔았다는 느낌이네요. 워낙 시장이 작긴 하지만 올란도로 인해 시장규모가 약간은 커지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해봅니다.

드디어 만나본 차세대 글로벌 소형차 T300. 제가 본 모습은 쇼카도 아닌 클레이 상태였는데요. 정말 란에보와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섞어놓은듯한 느낌입니다.특히 전면그릴에서 란에보의 향기가.... (마티즈 에볼루션 -ㅁ-?!?!) 거의 준중형을 따라잡을듯한 넓이에, 기존 젠트라X 같이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젊은 감각을 한껏 살렸습니다. 마티즈에 적용되었던 시크릿도어까지 적용되어 언뜻 멀리서 옆모습만 보면 마티즈와 혼동할수도 있겠다 싶은 생각도 들겠지만, 나름대로의 아이덴티티가 있어 쉽게 혼동되지는 않을듯 합니다. 실내 디자인은 모터사이클을 형상화한 마티즈의 계기판이 약간 수정되어 적용되었고, 다른 부분은 라프와 비슷한 디자인을 보여주었습니다.  T300 은 공식적으로는 다음달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컨셉카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오늘 선보인 3개 차종중에서 가장 기대가 되는 차종입니다.

GM대우에서 선보일 3종의 차세대 글로벌 모델... 직접 만나보고 나니 출시 일정좀 당겨달라고 조르고 싶은 심정이네요.
개인적인 호감도는 T300 > 올란도 > VS300 이었습니다.



여러분들의 "댓글과 추천"이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이 됩니다. ^^
"추천"은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만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