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BMW가 이번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선보일 차량들은?

by 도시늘보 2010. 1. 8.
반응형
이달 16일 부터 일반 공개되는 2010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선보일 BMW 의 차량들이 공개되었습니다. 어떤 차량들인지 한번 만나보실까요?

BMW 컨셉 ActiveE

BMW 컨셉 ActiveE BMW 차세대 전기차 프로젝트인 프로젝트i 일환으로 MINI E 이어 번째로 개발된 BMW 그룹의 전기 자동차인데요.
 운전의 즐거움과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라는 가지 목표를 함께 실현한 미래형 이동수단으로 특히 BMW 특유의 후륜 구동과 역동적인 주행 시스템, 높은 수준의 효율성 등이 고스란히 담겨있습니다.

 BMW 컨셉 ActiveE 컨셉카를 위해 특별히 개발된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최고출력 170마력, 최대토크 25.5kg.m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60km/h까지 4.5, 100km/h까지 9 만에 도달하고, 안전최고속도는 145km/h입니. 또한 삼성SDI 보쉬 합작사인 SB리모티브가 공동개발한 리튬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었으며, 한번의 충전으로 160km 거리 주행이 가능합니다. 배터리 충전시간은 유럽에서 고전류 전원장치를 사용해(50암페어) 3시간, 북미지역에서(32연속 암페어) 고전류 주거용 월박스를 통해 4.5시간 소요된다고 합니다. 외에도 BMW 컨셉 AcitveE에는 새로운 BMW 커넥티드드라이브 (ConnectedDrive) 서비스가 제공되어 휴대폰으로 배터리의 충전 상태를 점검하거나, 공공 충전소를 검색하고, 자동차의 보조 히터 에어컨을 원격으로 제어할 있다고 합니다.

 

BMW Z4 sDrive35is

BMW Z4 sDrive35is는 BMW 가장 강력한 최신 2인승 모델로 2010 NAIAS에서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내는데요. BMW 트윈터보 기술과 고정밀 분사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340 마력의 직렬 6기통 엔진은 BMW 7 스포츠 자동 변속과 함께 시속 0-100km 4.8 만에 주파하는 가속을 자랑합니다. 또한 BMW 이피션트다이내믹스 기술을 도입하여 힘과 성능을 크게 증대시킴으로써 EU 테스트 기준 100km 9리터(약11.1km/l)의 평균 연비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BMW 5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BMW 5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는 클래식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쿠페 형태의 외관 디자인, 1등석 수준의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내부 인테리어, 손쉬운 승하차 앞뒤 좌석의 다양한 변화가 만드는 편안함과 다목적성, 그리고 효율적인 공간 활용성을 통해 전세계 프리미엄 중형차 부문에서 전혀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5시리즈 그란 투리스모는 고정밀 직분사 방식과 BMW 밸브트로닉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6기통과 8기통 트윈터보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어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며, 우수한 효율성을 발휘해, 5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의 모델들이 모두 EU5 기준에 부합한다고하네요.

 

BMW ActiveHybrid 7

BMW ActiveHybrid 7 V8 가솔린 엔진, 8 자동변속, 전기모터를 결합시킨 마일드 하이브리드 컨셉트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 차량입니다.
고정밀 직분사 방식이 적용된 신형 8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적용되며, 기존 배터리 장치의 성능을 크게 능가하는 신형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되어 최고출력 465마력, 최대토크 71.4kg.m 뛰어난 성능을 발휘함과 동시에, 우수한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선보입니다
.
엔진 연소만으로 주행하는 동종 차량에 비해 연비와 배출가스를 15% 절감시키며, EU5 테스트 기준 평균 연료 소비량은 9.4리터/100km(약 10.6km/l), CO2 배기등급은 219g/km 이라고 합니.

 

BMW ActiveHybrid X6

BMW ActiveHybrid X6 BMW 액티브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한 세계 최초의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AC: Sports Activity Coupe)입니.
차량은 도로에서 민첩한 성능을 제공할 아니라 연료 소비나 배출가스를 20% 감소시켜 우수한 효율성과 주행의 즐거움 측면에서 기존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성능을 넘어서고
있다고 합니다
BMW ActiveHybrid X6에는 V8기통 트윈파워 터보 엔진과 2개의 전기 모터가 장착되어, 최대출력 485마력, 최대토크 79.6kg.m 파워풀한 성능을 자랑하며, 가지 모드의 액티브 트랜스미션은 개의 파워유닛들 사이의 정확한 상호작용을 통해 모든 속도에서 최적의 효율성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또한 CO2 전혀 배출하지 않고 전기 동력만으로 최대 60km/h까지 주행 가능하고,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5.6 만에 도달하며, EU5 테스트 기준 평균 연료 소비량은 9.9리터/100km,(약 10km/l) CO2 배기등급은 231g/km이라고 합니.

MINI 비치콤버 컨셉

MINI 브랜드에서는 MINI 특유의 드라이빙의 즐거움, 스타일, 개성 등을 즐길 있는 크로스오버 컨셉카를 2010 가을에 선보일 것이라고 이미 발표한바 있는데요. 2010 NAIAS에서 선을 보이는 MINI 비치콤버 컨셉은 다양하게 변화 가능한 인테리어, 4개의 시트, 그리고 새로 개발된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춘 MINI 네번째 라인업 입니다.
MINI 비치콤버 컨셉은 1960년대 선보였던 획기적인 개방형 Mini 모크(Mini Moke) 미래지향적인 클래식한 컨셉을 가장 현대적으로 구현함으로써 새로운 모델의 뛰어난 잠재성을 증명합니다. 도어와 루프를 결합한 개방형 차체는 주변환경을 즐길 있도록 설계해 자유로움과 휴식을 즐기는 활동적인 경험을 제공,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극대화시킨다네요.

 

MINI E

BMW 그룹은 일상생활에서 사용 가능한 전기자동차 MINI E 통해 미래 무연소 자동차를 위한 이정표를 그려나가고 있습니다. MINI E 이미 미국 캘리포니아, 뉴욕, 뉴저지주 지역에서 600 소규모 생산되어 판매가 완료된 전례가 있습니다.
MINI E 고성능의 충전식 리튬-이온 배터리로 충전되며, 150kW 전기 모터로 구동되는 한편, 작동음이나 소음은 거의 들리지 않고, 배기가스 또한 배출하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배터리는 차체용으로 특별히 개발, 설계된 것으로 1 충전 주행가능거리는 250km이며, 최대토크 22.4kg.m, 0-100km/h 가속도 8.5, 전자제어식 안전최고속도 152km/h 성능을 발휘한다고 하네요.

BMW 에서 이번에 출품하는 컨셉카들이 언제 출시될지는 모르지만(미니 E 는 이미 600대나 팔긴 했네요) 컨셉카 하나 하나가 관심을 끌기에 부족함이 없군요. 컨셉카들이 과연 실제 모습들은 어떨지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