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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l Ampera.
도심에서의 하이브리드가 매우 높은 연비 효율을 보여주고, 장거리 주행을 할때는 가솔린에 비해 디젤 엔진이 매우 높은 연비 효율을 보여줄 겁니다.
만약 이 두가지가 서로 만난다면 최고의 연비 효율을 보여주지 않을까요?
저같은 사람도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메이커에서는 오래전 부터 디젤 하이브리드 기술을 연구/개발 해 왔습니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 잡지 AutoCar 에 의하면 GM이 디젤 하이브리드를 오펠/복스홀의 아스트라나 인시그니아 같은 일부 모델에 적용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고 아마도 2012년이면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거라는 멋진 소식을 전했는데요.
현실적으로 메이커들이 디젤 하이브리드를 적용하기 힘든 이유는 높은 연구개발비와 생산비용때문입니다. 현재 상황을 봐도 하이브리드나 디젤 차량이 가솔린 차량보다 더 비싼 가격을 받고 있는것도 사실이구요. 그래서 GM은 유럽 시장 기준으로 기존 하이브리드에 비해 1000유로정도 상승 된 가격으로 내놓을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GM에서 개발한 디젤 하이브리드 방식은 아마도 볼텍 방식일 텐데요. 이것은 곧 디젤 하이브리드 기술이 시보레 볼트와 오펠 엠페라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런 소식이 들리고 나니 볼트에 대한 기대가 더더욱 높아지네요. 하루빨리 국내에서 볼트를 만나볼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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