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GM 2012년엔 디젤 하이브리드 내놓는다?

by 도시늘보 2010. 2. 5.
반응형

Opel Ampera.


도심에서의 하이브리드가 매우 높은 연비 효율을 보여주고, 장거리 주행을 할때는 가솔린에 비해 디젤 엔진이 매우 높은 연비 효율을 보여줄 겁니다.
만약 이 두가지가 서로 만난다면 최고의 연비 효율을 보여주지 않을까요?
저같은 사람도 이런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메이커에서는 오래전 부터 디젤 하이브리드 기술을 연구/개발 해 왔습니다.
미국의 자동차 전문 잡지 AutoCar 에 의하면 GM이 디젤 하이브리드를 오펠/복스홀의 아스트라나 인시그니아 같은 일부 모델에 적용시키는 작업을 하고 있고 아마도 2012년이면 그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거라는 멋진 소식을 전했는데요.


현실적으로 메이커들이 디젤 하이브리드를 적용하기 힘든 이유는 높은 연구개발비와 생산비용때문입니다. 현재 상황을 봐도 하이브리드나 디젤 차량이 가솔린 차량보다 더 비싼 가격을 받고 있는것도 사실이구요. 그래서 GM은 유럽 시장 기준으로 기존 하이브리드에 비해 1000유로정도 상승 된 가격으로 내놓을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GM에서 개발한 디젤 하이브리드 방식은 아마도 볼텍 방식일 텐데요. 이것은 곧 디젤 하이브리드 기술이 시보레 볼트와 오펠 엠페라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런 소식이 들리고 나니 볼트에 대한 기대가 더더욱 높아지네요. 하루빨리 국내에서 볼트를 만나볼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댓글과 추천"이 블로그 운영의 원동력이 됩니다. ^^
"추천"은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