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EWS Space

2010 베이징모터쇼에서 메르세데스-벤츠가 선보인 컨셉카

by 도시늘보 2010. 4. 26.
반응형

메르세데스-벤츠는 2010 오토 차이나 (2010 Beijing International Automotive Exhibition)에서 쿠페 디자인의 새로운 미래 가능성을 엿보게 해주는 컨셉카 메르세데스 Shooting Brake 새로워진 마이바흐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월드 프리미어로 선보인다. 또한 The new E-Class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The new E-Class Cabriolet Mercedes-Benz 300 SL 디자인 전통을 계승한 새로운 걸윙 모델 SLS AMG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메르세데스 Shooting Brake 컨셉카

2004 CLS-Class 4도어 쿠페라는 새로운 세그먼트를 창출한 이어, 2008 쿠페 기반 디자인의 컨셉카 FASCINATION 선보인 있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이번 2010 오토 차이나를 통해 쿠페 컨셉의 미래 가능성을 새롭게 해석한 메르세데스 Shooting Brake 컨셉카를 선보인다.

 

보닛과 후면부까지 이어진 루프 Shooting Brake 컨셉카의 디자인 특징은 넓고 평평함으로 요약할 있다. 커다란 엠블럼이 들어간 라디에이터 그릴은 처음으로 보닛에 합쳐지지 않고, “소프트 노즈(soft nose)” 형태로 독립 설계 되어 보닛을 더욱 길고 스포티하게 해주는 미적 효과와 함께 보행자 안정성까지 높였다. 또한 라디에이터 그릴에는 LED 기술의 다이나믹 라이트 기능이 최초로 적용된 LED 헤드램프가 양쪽에 자리하고 있다. 측면 디자인은 낮고, 프레임이 없는 사이드 윈도우가 특징적이며, 후미까지 이어진 높고, 강조된 벨트 라인과 파워풀한 모습의 리어 아치까지 더해져 역동성을 강조해준다.

 

한편, 4개의 개별 시트로 구성된 내부는 천연 우드와 가죽으로 마감 되어 쾌적함과 안락함을 높였으며, 뒷좌석까지 이어진 센터 콘솔이 눈길을 끈다. 특히 수하물 적재 공간은 짙은 오크 나무 바닥과 알루미늄 스트립이 스타일리시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메르세데스 Shooting Brake 컨셉카는 메르세데스-벤츠가 앞으로 선보이게 새로운 V-엔진이 탑재되었으며, 스프레이 직분사 방식의 새로운 V6 엔진은 최대토크 370Nm 최고 306마력의 성능을 발휘한다.

 

Maybach Facelift

2010 오토 차이나를 통해 마이바흐 페이스 리프트 모델을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화살 모양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은 이전보다 더욱 크기가 커졌고, 위치도 높게 배치되었으며, 모델에 따라 가지 버전으로 제공된다. 프런트 범퍼의 트림과LED기술이 적용된 주간 주행등, 어둡게 틴팅된 고급스러운 붉은 후미등과 독자 개발한 새로운 도장 마감, 스타일리시한 등이 새롭게 적용된 마이바흐는 최고급 자동차 명작의 카리스마를 더욱 향상시켜준다.

 

또한 마이바흐 62 모델에만 선보였던 뒷좌석 리클라이닝 시트도 마이바흐 57 마이바흐 57S에도 적용할 있게 된다. 이외에도 마이바흐 페이스 리트프는 수작업으로 제작된 시트 파이핑 또는 RYSTALLIZED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이 들어간 시트 파이핑과 무선 인터넷 엑세스를 위한 WLAN 라우터 하이 클래스 사양들과 개별성을 강조해주는 선택 사양들이 눈에 띄게 늘어났다. 새롭게 선보이는 마이바흐 57 마이바흐 62 S 탑재된 12기통 엔진의 출력은 630hp 한층 향상되었고, 반면 모델에 비해 배기가스 배출량은 더욱 감소되었다.

 

The new E-Class Cabriolet

메르세데스-벤츠는 2010 오토 차이나에서 프리미엄 중형세단 The new E-Class 라인업의 새로운 모델인 4인승 컨버터블 모델 The new E-Class Cabriolet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다. 국내에는 2010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Mercedes-Benz SLS AMG

아시아 최초로 선보이는 Mercedes-Benz SLS AMG 메르세데스-벤츠 최초의 걸윙 모델인 Mercedes-Benz 300 SL 뛰어난 바디라인을 열정적인 슈퍼 스포츠카다운 스포티함으로 재해석했다. 국내에는 2010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반응형